국내 캠핑 인구 500만 시대… 고객 니즈 반영취향저격 캠핑 잇 아이템, 초간단 캠핑 푸드, 캠핑 마니아 푸드 등의 콘텐츠와 함께 다채로운 제품 요리컷 공개 예정
  • ▲ 아워홈몰 캠핑 푸드 카테고리 신설. ⓒ아워홈
    ▲ 아워홈몰 캠핑 푸드 카테고리 신설. ⓒ아워홈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캠핑 트렌드에 발맞춰 공식 온라인 쇼핑몰 '아워홈몰'에 '캠핑 푸드(Camping Food)' 카테고리를 신설한다고 2일 밝혔다.

    최근 캠핑 시장이 호황을 누리면서 캠핑 시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가정 간편식(HMR) 제품들 역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아워홈몰은 캠핑 푸드 카테고리를 신규 편성해 야외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인기 간편식들을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묵은지 김치찌개', '부대찌개', '푹고은 감자탕' 등 뜯고 부어 5분 만 조리하면 바로 취식이 가능한 국·탕·찌개 메뉴부터 '오리지널 바베큐폭립', '슬라이스 훈제오리', '추억의 맛 국물떡볶이' 등 간편 별미 메뉴, '전복죽', '황기닭백숙 닭한마리' 등 든든한 영양 만점 메뉴도 있다. 

    취향저격 캠핑 잇 아이템, 초간단 캠핑 푸드,  캠핑 마니아 푸드 등의 제품 및 요리 이미지를 공개해 캠핑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먹고 자는 일이 가장 중요한 캠핑에서 맛있는 끼니는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라며 "아워홈몰 캠핑 푸드 코너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캠핑 메뉴와 콘텐츠를 활용해 보다 간편하고 특별한 식사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집계한 올해 국내 캠핑 인구는 500만명으로 캠핑시장 규모는 2008년 200억원에서 지난해 6000억원을 넘어서며 10여년간 30배 가까이 대폭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