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여 개 취급품목, 2회 이상의 철저한 육안 검사, 전용 포장 용기 사용 등 강점
  • ▲ 위메프에서 서비스하는 '신선생' ⓒ위메프
    ▲ 위메프에서 서비스하는 '신선생' ⓒ위메프

    위메프가 서비스 중인 신선식품 직배송 서비스 ‘신선생’이 오픈한지 9주 만에 신선식품 판매 수량이 5배 이상 성장했다고 18일 밝혔다.

    위메프가 ‘신선생’ 오픈 후 첫 주차(11월 14일부터 11월 20일)대비 9주차(1월 9일부터 15일)기간을 비교한 결과, ‘신선생’ 서비스 내 신선식품 품목인 냉장·냉동(과일, 채소, 수산, 건어물 등) 상품의 판매수량이 3000여 개에서 2만2000여 개로 5배 이상(570%) 성장했다. 

    판매 건수도 1300여 건에서 7300여 건으로 450% 대폭 신장했다. 동기간 거래액은 354% 성장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신선식품과 쌀, 생수, 간편 요리 상품 등을 포함한 ‘신선생’ 서비스의 전체 거래액은 277%, 판매 수량은 428% 성장했으며, 판매 건수는 37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선생은 세척사과 1개, 레몬 2개, 망고 1개, 애호박 1개 등 1개 단위와 깐마늘 150g, 당근 500g, 여주쌀 1kg 등 무게 단위로 구성돼 소량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 밖에 신선도 관리를 위해 전 상품을 대상으로 전용 스티로폼용기를 사용하고 물류 전담팀이 배송 전 2회에 걸쳐 육안으로 품질검사 후 배송을 실시한다. ‘한번에 장보기’, ‘이유식 재료’ 등을 통해 묶음배송이 가능하며, 밤 10시까지 주문 시 익일 배송 완료된다.

    위메프 관계자는 "신선생 상품을 1000여개로 늘려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고 전용 스티로품 용기 사용과 2회에 걸친 철저한 육안 감사로 신선도를 유지해 고객의 신뢰도를 높였다"며 "다품종의 소량 상품을 구성해 최근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를 겨냥한 점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끌어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