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매출 8564억-영업익 264억’…’3분기 매출 2347억-영업익 46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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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N엔터테인먼트가 창립 이후 분기 매출과 연간 매출 모두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NHN
    엔터테인먼트는 2016 4분기 연간 실적을 발표하고 매출 8564 , 영업이익 264 , 당기순이익 71 원을 기록했다고 10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32.9% 증가해 8000 돌파에 성공했다.

    2016
    4분기 매출은 분기 대비 13.1%,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8% 증가한 2347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분기 대비 99.8% 증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흑자 전환한 46 원으로 나타났으며, 매도금융가능자산에 대한 일회적인 손상처리로 486 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4
    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PC 온라인 게임 웹보드게임의 계절적 성수기와 게임성 개선 노력으로 분기 대비 6.1% 상승한 501 원으로 집계됐다

    모바일
    게임 <프렌즈팝>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라인디즈니쯔무쯔무> <요괴워치푸니푸니> 회복세에 힘입어 분기 대비 1.1% 증가한 677 원을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DB보안 솔루션 사업과 커머스 사업의 계절적 성수기 영향과 호스팅 서비스 음원 판매 호조로 분기 대비25.3% 증가한 1169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 모바일 게임과 PC 온라인 게임의 비중은 57% 43% 나타났고, 지역별 매출 비중은 국내와 해외가 각각 60%, 40%이나 실제 매출이 발생하는 지역을 기준으로 하면 국내, 해외 각각 50% 동일하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기존의 주력 산업인 게임 부문과 페이코 중심의 신사업 부문이 각각 고르게 성장하면서 분기 연간 최대 매출을 경신한 것에 대해 고무적으로 평가하고 있다"면서 "모바일 게임은 양질의 게임 10 작품을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며, 페이코를 중심으로 신사업 부문에서도 계속 의미있는 성장을 이룰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