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증권·보험 등 계열사 협업 커뮤니티RM제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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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열사간 RM 공동영업을 통해 26만 중견·중소기업 고객들의 니즈에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을 제안하고 기업 가치를 강화할 계획이다.KB금융은 기존 대기업을 상대로 운영하던 파트너쉽RM제도와 함께 커뮤니티RM제도를 시행하 기업 규모에 따른 맞춤형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이번 커뮤니티RM제도를 통해 계열사 시너지도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138개 국민은행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해당 지역 내 계열사 RM을 하나의 팀으로 구성, 공동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기업대출·IPO·자동차금융 등 기업 고객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 성장 주기에 맞춰 시의성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이를 위해 지난 17일 국민은행·증권·손해보험·카드·자산운용·캐피탈 기업금융 담당자 약 260여명이 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통합 워크샵을 가졌다.김옥찬 KB금융 사장은 "커뮤니티RM 제도를 통해 KB금융이 중견·중소기업의 든든한 조력자이자 평생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기업금융을 넘어 그룹 차원의 하나의 기업(One-Firm) KB 문화를 형성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KB금융은 커뮤니티RM 제도를 활용해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형 통합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