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고객에 태국브랜드 소개하고 참여 브랜드는 한국 진출 교두보 마련
  • ▲ 홀리데이 인 방콕 행사 이미지. ⓒ신세계백화점
    ▲ 홀리데이 인 방콕 행사 이미지.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태국의 촉망받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한국 진출 돕기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28일까지 신세계 본점에서 여성ㆍ남성복, 주얼리, 잡화 등 9개의 태국 인기 브랜드를 팝업매장으로 소개하는 ‘홀리데이 인 방콕’ 행사를 펼치는 것.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통해 태국 브랜드들의 국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한국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해 주고, 국내 고객들에게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태국 브랜드를 소개해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백화점과 태국의 수출관련 정부기관 상무부 ‘국제무역진흥국’이 공동 기획했다. ‘국제무역진흥국’이 브랜드를 직접 추천해 신세계 바이어들과 연결 시켜주는 등 태국 정부 차원에서 전폭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러한 태국 정부의 관심을 반영하듯 행사 첫날에는 주한 태국 대사가 직접 행사장을 찾아 자국의 브랜드를 홍보하고 신세계백화점 주요 패션 임원들과도 만났다.

    신세계 본점 4층에서 열리는 이번 특설 팝업스토어에는 여성복 브랜드 픽시 더스트(PIXIE DUST), 잡화브랜드 프레바 (PREVAA), 커스텀 주얼리 브랜드 지트라칸 (JITTRAKARN) 등 총 9개의 태국 브랜드를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픽시 더스트’에서 여성스러움이 잘 나타나는 랩 드레스 5만5200원, ‘프레바’에서는 태국 야자수 잎을 모티브로해 개성이 돋보이는 토드백 5만600원 등이다.

    국내 고객들에게 태국은 방콕, 파타야 등 동남아의 인기 관광지로 유명하지만 전통적으로 섬유산업이 발전해왔고 최근에는 디자인시티 강국으로 부상하며 아시아의 패션 강국으로 떠오르고 있다.

    미셸 오바마가 2008년 대선 때부터 애용하는 브랜드로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탄 태생 디자이너 ‘타쿤’ 등 몇몇 태국 디자이너들은 이미 세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태국 정부도 직접 자국 디자이너를 육성해 글로벌 시장성을 갖춘 브랜드로 성장시키려 하고 있다.

    신세계는 이번 행사가 본점에 위치한 신세계면세점 명동점과의 시너지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침체된 한·중 관계로 인해 유커들이 급감한 면세업계가 고객의 다변화를 위해 태국, 싱가폴 등 동남아 시장을 공략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본점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과 함께 건물을 쓰고있어 본점 및 면세점을 방문하는 태국고객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발표에 따르면 태국은 2016년 연간 방한객이 47만명으로 국내전체 방한 국가 중 7위, ‘관광지로서의 한국의 인지도가 가장 높은 국가’로는 1위를 차지할 만큼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다.

    배재석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상무는 “이번 ‘홀리데이 인 방콕’은 신세계 고객들에게 태국의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선보이는 글로벌 행사”라며 “참여 브랜드들도 국내 고객들에게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