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스타우트' 패키지 리뉴얼, 신세계푸드-농심, 판매·마케팅 협업 나서 등
-
◇ 하이트진로, '스타우트' 패키지 리뉴얼
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형 제조사 최초의 라거타입 흑맥주 '스타우트'의 패키지를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젊고 새로운 모습으로 20~30대 젊은층을 공략해 국내 흑맥주 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스타우트'는 독일산 흑맥아를 사용해 가볍고 깔끔한 맛이 특징으로 지난 1991년 처음 선보인 이후 2016년까지 연평균 약 2200만병을 판매하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출시 후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진화를 거듭한 것이 주효했다. 지난 2011년 거품 지속력(head retention·포지력(泡持力))을 향상하고 디자인 주목도를 강화한 패키지를 선보인지 6년만에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
새로운 패키지는 흑맥주 본연의 맛과 고급스러움을 반영한 블랙과 골드 컬러를 기본으로 보다 젊고 세련되게 변경했다. 블랙과 골드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위해 톤을 조정하고 심플하지만 역동성이 느껴지는 날개 문양을 적용해 경쾌하면서 트렌디하게 새로워졌다. 새 패키지의 스타우트는 다음달 초 출고된다.
◇ 신세계푸드, 농심과 판매·마케팅 협업 나서
신세계푸드와 농심은 오는 8월 9일까지 전국 이마트에서 양사의 신제품 '올반 육즙가득 짬뽕군만두'(2입, 7890원)와 '굴소스 볶음면'(5입, 5380원)을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에게 20% 할인 혜택(1만620원에 판매)을 제공한다. 양사는 두 제품을 함께 전시하고 판매하기 위한 집기를 이마트 주요 매장에 설치하고 판촉사원을 활용한 시식행사도 함께 펼친다.
이번 협업은 식품업계에 자신만의 방식으로 기성 제품을 재창조하는 모디슈머(modisumer) 바람이 강해지면서 신세계푸드와 농심 모두 자사의 SNS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한 제품을 찾는 과정에서 시작됐다. 라면업계 1위인 농심은 신제품인 매콤한 굴소스 볶음면에 어울리는 만두를, 신세계푸드는 올반 육즙가득 짬뽕군만두의 인기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면 제품이 필요했던 것.
이러한 필요에 따라 신세계푸드와 농심은 양사의 제품을 활용한 공동 SNS 마케팅을 펼치던 중 모디슈머 콘셉트로 제안한 메뉴들이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나오는 것에 주목해 협업의 범위를 마케팅에서 매장 판매로 확대하기로 했다.
◇ CJ푸드빌 '빕스', CGV 내 입점… 중동소풍점 오픈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부천터미널 소풍 CGV 6층에 '중동소풍점'을 열었다. 오픈된 공간 속에 편안함과 아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라운지존을 마련했다.
메뉴는 빕스의 20년 노하우를 결집한 '월드푸드마켓' 콘셉트로 선보인다. 빕스의 '월드푸드마켓'은 짜뚜짝 마켓(태국), 츠키지 마켓(일본), 보케리아 마켓(스페인), 피렌체 마켓(이탈리아), 첼시 마켓(미국) 등 세계 유명 푸드 마켓을 모티브로 각국의 대표 요리를 제공하는 매장 내 공간이자 샐러드바 콘셉트다. 이번 시즌은 9월 중순까지 여름 한정 동남아 이색 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특화해 운영한다.
영화관에 자리잡은 만큼 치킨, 병맥주 등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펍메뉴(PUB MENU)'도 준비했다. 식사를 하지 않아도 간단한 스낵과 다양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빕스는 중동소풍점 오픈으로 총 8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년간 빕스에 방문한 고객이 약 1억9700여만명, 자체 개발한 스테이크가 300여종, 판매량은 7000만개 이상에 달한다.
◇ 탐앤탐스, MD상품 택배 서비스 전 매장 확대
탐앤탐스는 직영점에서 제공하던 MD상품 택배 서비스를 전 매장으로 확대한다. 탐앤탐스의 MD상품 택배 서비스는 고객 편의를 도모하고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장에서 MD상품을 직접 보고 결정한 후 부피가 큰 상품도 집에서 가볍게 받을 수 있도록 한 것.
MD상품 가이드북을 비치해 매장에 진열되지 않은 상품도 구매가 가능하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MD상품 가이드북에는 탐앤탐스의 식품과 비식품류 MD상품을 총망라하고 있으며 상품의 특성부터 가격까지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택배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MD상품 가이드북을 보고 결제한 다음 비치된 택배 접수 신청서를 작성해 직원에 전달하면 된다. 고객이 구매한 MD상품은 탐앤탐스 물류 창고를 통해 익일 발송된다. MD상품 단 하나를 구매해도 이용할 수 있으며 3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이다.◇ SPC삼립, '초코크런치 슈퍼볼' 출시
SPC삼립이 미국 인기 스포츠 '슈퍼볼'을 연상시키는 슈(Choux)제품인 '초코크런치 슈퍼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큼직한 슈 안에 진한 초코 크림과 바삭한 초코볼이 들어있어 부드러우면서 바삭한 식감을 선사한다. 전국의 대형마트,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판매한다. 1봉지에 4개 들어있으며 가격은 1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