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하림 푸드트럭 무료시식회 전경. ⓒ하림
◇ 하림 푸드트럭, 동신여고·국제고 방문해 무료 시식회
하림의 '전국 방방곡곡 찾아가는 하림 푸드트럭'이 지난 16~17일 광주광역시 동신여자고등학교와 국제고등학교를 방문해 무료 시식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의 '2017 나눔실천학교 프로젝트 무연고 아동돕기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가 참여 학교 중 두 곳을 선정해 하림 푸드트럭이 찾아가 '하림 안동식 순살찜닭' 600인분을 무료로 맛보게 했다.
하림은 전북 익산에 본사가 있는 기업으로서 광주전남 지역 무연고 아동의 성장과 자립을 돕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무료시식회를 진행했다. 하림은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을 위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해마다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기부', '문화재 및 생태계 보존·보호', '물심양면 봉사' 등 사회공헌 3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나눔활동을 사내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임직원들이 한해 동안 실천한 봉사활동을 금액으로 환산해 사회공헌 지원금으로 활용하는 마일리지 제도도 도입했다.
◇ 팔도, 약국에서 만나는 '뽀로로 비타플러스 딸기' 출시
팔도가 전국 약국전문유통 회사인 더존비즈팜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고 지난해 어린이 비타민음료 '뽀로로 비타플러스' 오렌지, 포도 2종을 출시한데 이어 '뽀로로 비타플러스 딸기'를 새롭게 출시했다.
'뽀로로 비타플러스 딸기'는 활동량이 많은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C가 1일 권장 섭취량의 40%(40mg)가 들어 있다. 패키지는 휴대가 간편하고 먹기에 편한 스파우트 파우치(파우치 몸체와 돌림형 마개의 조합) 용기를 적용했다.
이 제품은 전국 약국전문유통 선두업체인 더존비즈팜을 통해 약국에서만 판매되며 가격은 1000원(100ml)이다.
-
-
▲ 동서식품, 시리얼바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출시. ⓒ동서식품
◇ 동서식품, 시리얼바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출시
동서식품이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한 끼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포스트 시리얼의 신제품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동서식품 포스트의 영양 가득한 시리얼을 바 형태로 만든 제품으로 '포스트 콘푸라이트바'는 9가지 비타민에 2가지 미네랄, 우유 200ml에 해당하는 칼슘(240mg)이 들어있어 든든한 한 끼를 채울 수 있다.
'포스트 콘푸라이트바'는 '포스트 콘푸라이트 밀크바'와 '포스트 콘푸라이트 베리요거트바' 2종으로 구성됐다. '포스트 콘푸라이트 밀크바'는 전국 편의점에서 낱개(27g) 기준 1200원, '포스트 콘푸라이트 베리요거트바'는 13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
-
▲ 롯데푸드, 돼지바 형님 '돼지콘' 출시 열흘만에 100만개 판매 돌파. ⓒ롯데푸드
◇ 롯데푸드, 돼지바 형님 '돼지콘' 출시 열흘만에 100만개 판매 돌파
롯데푸드 돼지콘이 출시 열흘 만에 판매 100만개를 돌파했다. 지난 17일부터는 편의점에도 입점되기 시작해 앞으로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돼지콘은 동네 슈퍼 등 재래 유통 채널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었다.
돼지콘은 각종 SNS에 인증샷이 올라오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인스타그램에 돼지콘을 검색하면 700개 이상의 사진이 검색되고 롯데푸드 페이스북의 돼지콘 출시 콘텐츠는 5만개이상 좋아요와 5000개 이상의 댓글, 공유 등을 통해 단 이틀 만에 약 150만명에게 노출되는 등 화제가 되고 있다.
돼지콘은 1983년에 출시된 롯데푸드의 대표 아이스크림 '돼지바'를 콘으로 만든 제품이다. 돼지바의 맛을 살려 딸기 시럽, 비스킷 크런치, 초콜릿이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조화를 이룬다. 패키지도 돼지바의 아이덴티티를 적용했다. 돼지바 보다 더 크고 풍부한 맛을 가져 돼지바의 형님이라는 애칭도 붙였다.
-
-
▲ 탐앤탐스, 풍미가 살아있는 '라떼' 2종 출시. ⓒ탐앤탐스
◇ 탐앤탐스, 신제품 '라떼' 2종 출시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라떼 신메뉴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부드러운 우유에 재료 본연의 풍미를 더한 '콘 라떼'와 '오리엔탈 라떼'로 구성돼 있다.
'콘 라떼'는 향으로 한 번, 맛으로 두 번 옥수수 특유의 풍미가 우유와 어우러져 고소하면서도 담백하다. '오리엔탈 라떼'는 탐앤탐스 스페셜티 블렌드 원두로 만든 에스프레소에 부드러운 우유, 달콤한 연유가 더해진 음료다.
탐앤탐스는 라떼 2종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라떼 2종 중 마시고 싶은 제품을 선택해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페이스북 5명, 인스타그램 6명 등 총 11명을 선정해 뮤지컬 '레베카' 티켓 2매를 선물한다. 이벤트 응모 시 친구를 소환하면 당첨 확률이 더 높아진다.
탐앤탐스 공식 블로그에서 해당 게시글 스크랩과 공감하기를 누른 후 라떼 2종 중 마시고 싶은 라떼를 선택해 댓글을 달면 10명을 추첨해 영화 '다크타워' 예매권을 증정한다.
-
-
▲ 배스킨라빈스, 8월 '8콘데이 프로모션' 진행. ⓒ배스킨라빈스
◇ 배스킨라빈스, 8월 '8콘데이 프로모션' 진행
배스킨라빈스가 18일과 28일 '8콘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8콘데이'는 해피포인트로 8콘을 구입하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8콘'은 배스킨라빈스의 '더블 주니어'와 '더블 레귤러' 등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사이즈를 일컫는 별명이다. '8콘데이'에 참여하면 더블 주니어는 1900포인트, 더블 레귤러는 2700포인트에 구입할 수 있다.
'8콘데이'는 더블 주니어와 더블 레귤러 구입가 전액을 해피포인트로 결제 시 참여 가능하며 보유한 해피포인트 금액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조기 소진 시 행사가 자동 종료되므로 구입을 원한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다.
-
-
▲ 굽네치킨, 올 여름 심야 시간대 주문 약 10% 증가. ⓒ굽네치킨
◇ 굽네치킨, 올 여름 심야 시간대 주문 약 10% 증가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계속되는 열대야의 영향으로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심야 시간대(오후 8시~12시) 평균 주문량이 전달 대비 약 10% 증가했다고 밝혔다.
굽네치킨은 이달 심야 시간대에 주문량이 늘어난 것에 대해 "소비자들이 열대야 현상에 치맥(치킨+맥주)과 같은 야식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맥주 안주로 상대적으로 칼로리 부담이 적은 오븐구이 치킨을 많이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굽네치킨은 치킨 조리 시 단 한 방울의 기름도 사용하지 않고 오븐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오븐구이 치킨으로 상대적으로 타 치킨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야식으로 즐기기 좋다. 2016년 한국소비자원의 '프랜차이즈 치킨 품질비교시험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굽네 오리지널'은 칼로리가 1083kcal(한 마리 기준)로 기존 후라이드 치킨 한 마리(2000~3000kcal)와 비교해 절반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