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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반찬, 남도관 광주별미소고기육전. ⓒ동원홈푸드
◇ 동원홈푸드 '더반찬', 남도 전통 가정식 카테고리 '남도관' 오픈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가정간편식(HMR) 전문몰 '더반찬'이 남도 전통 가정식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카테고리 '남도관'을 오픈했다.
남도관은 현지 출신의 쉐프와 조리사가 각각 메뉴를 개발하고 직접 조리한 정통 남도 음식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인 '나주식 곰탕', '여수 피꼬막무침', '광주 별미소고기육전'을 비롯해 '남도식 보리굴비찜', '목포식 홍어무침' 등 각종 생선 요리, 남도의 전통 방식으로 담근 '여수식 갓물김치', '전라도식 부추김치' 등 총 11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남도에서 직접 공수한 원재료로 만들어 현지 고유의 맛을 제대로 담았다.
더반찬은 남도관 카테고리 오픈을 기념해 남도관 제품으로 구성된 세트 4종을 31일까지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남도 음식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을 위한 '남도 음식 초보' 세트와 남도 음식 특유의 발효 향취가 익숙한 고객들에게 알맞은 '남도 음식 고수'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 신세계푸드, 올반 열무김치 출시… 김치시장 공략 강화
신세계푸드가 국내산 신선농산물, 황태육수, 삼채로 만들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올반 열무김치'를 출시하며 김치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신세계푸드는 사전 계약 재배를 통해 열무를 확보하고 국내산 신선 재료를 더한 김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포장김치 시장을 공략한다.
신세계푸드의 식품연구소 올반LAB과 한식전문 셰프들의 연구를 통해 선보인 올반 열무김치는 국내산 열무, 얼갈이, 고춧가루 등으로 만들어졌다. 잘 말린 황태로 만든 특제 황태 육수를 양념의 베이스로 사용해 맛이 시원하고 깔끔하다. 식이유황 성분이 마늘의 6배, 사포닌 함량이 인삼의 60배가 넘어 건강채소로 불리는 삼채(三彩)를 넣어 감칠 맛을 높이고 오랫동안 보관해도 아삭함이 유지되도록 했다.
1kg 소포장 2개를 1세트로 구성해 보관의 편의성을 더한 올반 열무김치는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1만4880원이다. 시장조사기관 링크 아즈텍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포장김치 시장규모는 1689억원으로 2015년 1370억원에 비해 23%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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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양유업, '건강한 두유 GT 마, 쑥, 흑마늘' 3종 출시. ⓒ남양유업
◇ 남양유업, '건강한 두유 GT 마, 쑥, 흑마늘' 3종 출시
남양유업은 두유에 마, 쑥, 흑마늘을 가미한 '건강한 두유 GT' 3종을 출시했다. 남양유업 '건강한 두유 GT'는 물 외에는 어떠한 가공보조제도 넣지 않고 추출한 건강한 두유액에 두유 특유의 비릿함을 잡아 고소하고 대두박을 최대한 제거해 깔끔함을 살렸다.
이번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단백질이 2배인 팩당 11g, 칼슘은 200mg 함유돼 있어 섭취시 일일권장량의 단백질 20%, 칼슘 29%를 충족할 수 있다. '건강한 두유 GT' 마, 쑥, 흑마늘은 중량 190ml, 소비자 판매가격은 16입 기준으로 1만68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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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엔제리너스커피, 착한 가격의 '천사 커피·주스' 출시. ⓒ엔제리너스커피
◇ 엔제리너스커피, 착한 가격의 '천사 커피·주스' 출시
엔제리너스가 착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천사 커피 및 주스' 3종을 출시한다. 이 음료는 에티오피아 시다모, 온두라스, 콜롬비아 원두를 하우스 블랜딩해 부드러운 향과 마일드한 풍미의 드립 커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천사커피'와 신선한 과일을 갈아 주스로 먹는 음료 '딸기 바나나', '그린키위', '파인애플' 3종으로 구성한 '천사주스'이다. 가격은 천사커피 2500원. 천사주스는 3800원.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출퇴근 시간 등에 바쁘게 움직이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가성비를 높인 커피와 생과일 주스"라며 "약 230개의 오피스 상권 인근 매장에서 먼저 선보인 이후 테스트 기간을 걸쳐 전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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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주류
◇ 롯데주류, 대한축구협회 공식 후원
롯데주류가 대한축구협회를 공식 후원한다. 롯데주류는 올해부터 2021년까지 4년간 대한축구협회를 공식후원하기로 하고 8월 21일 오후 4시 파주 NFC에서 조인식을 갖는다. 공식 후원 조인식에는 롯데주류 이종훈 대표이사와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 신태용 국가대표팀 감독이 참석한다.
이번 계약을 통해 롯데주류는 공식 후원사에게 주어지는 다양한 권리를 획득하고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는 대표팀 경기의 A보드 광고, 경기중계와 하이트라이트 영상에 '피츠 수퍼클리어' 브랜드 노출, 경기 입장권을 활용한 프로모션 운영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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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 미국 시애틀 파이크 플레이스 머그 4종 국내 출시. ⓒ스타벅스
◇ 스타벅스, 미국 시애틀 파이크 플레이스 머그 4종 국내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미국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1호점 및 일부 지역에서만 판매하는 머그 4종을 북미 지역을 제외하고 전 세계 최초로 국내 매장에서 22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다.
시애틀 파이크 플레이스 머그는 이중벽 구조의 헤리티지 사이렌 더블월 머그 (355ml), 파이크 플레이스 더블월 머그 (355ml)와 스테인리스 재질의 사이렌 크림 에나멜 머그 (414ml), 사이렌 브라운 에나멜 머그 (414ml) 등 4종이다. 각각 스타벅스의 과거 사이렌 로고와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배경 등을 디자인 소재로 활용해 스타벅스 최초 오픈 당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고풍스러운 느낌을 표현했다.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매장은 1971년에 커피 원두를 로스팅하면서 티와 기타 향신료 등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으로 문을 연 스타벅스 1호점이다.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은 시애틀의 대표 관광 명소로 1907년에 개장해 미국 지역에서도 가장 오래된 재래 시장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이 곳에는 각종 야채와 어패류 등 신선한 현지 식재료 시장이 형성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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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스카페 크레마, 새 광고 모델로 배우 박보검 선정. ⓒ롯데네슬레코리아
◇ 네스카페 크레마, 새 광고 모델로 배우 박보검 선정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배우 박보검을 '네스카페 크레마'의 신규 모델로 선정했다. 박보검은 지난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리에 종영된 KBS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을 통해 기존의 여리고 착한 소년 이미지를 벗고 한층 성숙해진 남성 이미지로 거듭나 젊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박보검을 전면에 내세워 경쟁 제품과 차별화된 네스카페 크레마만의 특징을 전하는 TV 광고를 오는 9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박보검은 네스카페 크레마를 대표하는 얼굴로서 광고 이외에도 제품 관련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참여해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네스카페 크레마는 롯데네슬레코리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스틱원두커피 브랜드로 에스프레소 기계에서 갓 뽑은 듯 부드러운 크레마가 구현되는 것이 특징이다. 커피 본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아메리카노', 진하고 바디감 있는 '인텐소 아메리카노', 카페인 함량을 줄인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비롯해 상반기 새롭게 선보인 화이트 커피 '카페라떼'와 '카라멜향 마키아토' 5종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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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P그룹,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 CPR 교육 캠페인 후원. ⓒ미스터피자
◇ MP그룹,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 CPR 교육 캠페인 후원
MP그룹이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과 함께 지난 18일, 19일 부산∙양산 지역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은 지난 1997년 '한국의 슈바이처' 장기려 박사를 기념하고자 창단된 보건복지부 산하 NGO 단체다. 전국 중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청소년의료봉사단'을 결성해 CPR(심폐소생술) 전국민 배우기 운동, 희귀질환 바르게 알리기 캠페인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미스터피자와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은 18일 양산에서 열린 '2017 한국 코헴회 여름캠프'를 방문해 한국 코헴회 환우 및 환우 가족, 관계자 등 약 370명을 대상으로 CPR 교육을 진행했다. 19일에는 부산에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50명을 초청해 CPR교육과 피자만들기 체험교실을 진행했다.
미스터피자는 2004년 결식아동 피자 무료 배달 캠페인 'Mr. Big Brother'를 시작으로 소외계층에게 장학금 전달, 기부, 문화 예술 지원 등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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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행복나눔데이' 커피 교실 진행. ⓒCJ푸드빌
◇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행복나눔데이' 커피 교실 진행
투썸플레이스 바리스타를 포함한 CJ푸드빌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은 지난 19일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CJ푸드빌 아카데미'에서 총 22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커피 교육을 통한 재능나눔활동을 진행했다.
투썸플레이스 직원이 강사로 나선 커피 교실에서 참가자들은 커피 제조 전문가인 바리스타가 하는 일에 대해 배우고 직접 에스프레소 머신, 프렌치프레스, 클레버 등 다양한 원두 추출기구를 조작해 커피를 내려보는 체험 기회를 가졌다.
CJ푸드빌 행복나눔데이는 연중 임직원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사내 사업본부별 업(業) 연계성과 전문성을 살린 특화된 활동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에는 서울 드림홈스쿨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 20명을 초청해 빵 재료인 밀을 고르고 손수 머핀과 쿠키를 구워보는 등 빵이 고객에게 전달되는 전 과정을 배우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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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양식품, 한정판 '군대간짬뽕' 출시. ⓒ삼양식품
◇ 삼양식품, 한정판 '군대간짬뽕' 출시
삼양식품은 출시 후 10년간 지속적으로 군대에서 사랑받고 있는 간짬뽕에 군복무늬 디자인을 적용한 큰컵 '군대간짬뽕'을 한정 출시했다. 한정판 큰컵 군대간짬뽕 패키지는 전투복을 연상시키는 군복무늬 바탕에 계급장과 사단마크, 총알구멍 등의 이미지를 넣었다.
간짬뽕은 삼양식품이 2007년 7월 출시한 제품으로 매콤달콤한 액상소스와 진하게 느껴지는 해물 맛이 특징이다. 간짬뽕은 대학생 라이프 매거진 '대학내일'이 20대 군 전역자 4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군대 매점 음식' 3위와 라면 부문 1위에 랭크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간짬뽕은 군대에서 연간 30억원 이상 꾸준히 판매되면서 '병사들이 밥을 안 먹을까봐 대대장이 압수하는 라면', '우리 부대는 병장 이상만 먹음', '1인 2개 구매 제한' 등 군대 추억과 관련된 재미있는 후기들이 인터넷에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