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모레퍼시픽재단
    ▲ ⓒ아모레퍼시픽재단

    ◇ 아모레퍼시픽재단, '여성과 문화' 연구 지원사업 두 번째 단행본 '불량소녀들' 출간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최근 우리 사회 ‘여성 혐오’의 기원을 살펴볼 수 있는 '불량소녀들'(휴머니스트 출판그룹)을 출간했다.

    문학평론가 한민주 박사가 쓴 '불량소녀들'은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정기 학술연구 지원사업 중 하나인 '여성과 문화'를 통해 발간된 두 번째 단행본이다. 첫 번째 단행본으로는 지난 2012년 부산대학교 한문학과 강명관 교수가 쓴 '그림으로 읽는 조선 여성의 역사'가 출간된 바 있다.

    불량소녀들은 시각 문화가 급속하게 발달하기 시작한 1930년대 경성에 주목한다. 이런 분위기에서 당시 미디어가 주목했던 가장 뜨거운 구경거리는 '모던걸'이었다. 저자는 짙은 립스틱에 여우털 목도리를 두르고 경성 거리를 활보하던 ‘모던걸’의 다른 이름이 ‘불량소녀들’이었다는 점을 지적한다.

    저자는 당대의 만문만화, 잡지, 신문기사 등 풍부한 시각자료를 분석하며 모던걸을 ‘못된걸’로 재현해낸 당대 미디어의 가부장적 시선을 지적했다. 여성을 소비의 대상이자 비난의 대상으로 여기고 있는 우리 사회의 현실을 자각하게 해주는 것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여성과 문화’ 연구 지원사업은 신진 연구자 발굴 및 우수 연구 활성화를 위해 장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순수 학술 연구 지원사업이다.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여성의 삶과 문화에 대한 다층적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23개의 연구과제를 지원했고, 올해에도 30개 이상의 과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오휘' 새 모델에 김태리 발탁

    LG생활건강이 청순하고 신비로운 이미지로 촉망 받는 배우로 부상중인 김태리를 '오휘' 새 모델로 발탁했다.

    LG생활건강은 청순하고 깨끗한 얼굴과 오목조목한 이목구비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간직한 배우 김태리의 이미지가 '오휘'가 추구하는 여성상과 잘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대표 라인 '피토 바이탈'의 손 닿지 않은 자연 본연의 힘을 표현하는 데 잘 어울려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는 것. 

    김태리는 오휘의 첫 지면광고 촬영에서, 건강하고 잡티 없는 피부결을 바탕으로 그녀만이 갖고 있는 특별한 분위기와 특유의 깊은 눈빛을 선보이며 현장 스탭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LG생활건강 오휘 브랜드 담당자는 "모델 김태리는 독특한 아우라와 느낌을 지닌 배우"라며 "그녀만의 자연스러우면서도 신비로운 느낌이 '오휘'가 자연의 생명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들에게 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휘는 새 모델 김태리와 함께 한 TV CF도 9월말 경 선보일 예정이다.

  • ▲ ⓒ애경
    ▲ ⓒ애경

    ◇ 애경, '투명한 생각' 브랜드 설명회 개최… 일반 소비자 대상

    생활뷰티기업 애경은 홈플러스와 공동으로 전성분을 표기한 토털케어 멀티브랜드 '투명한 생각'의 브랜드 설명회를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개그맨 김원효-심진화 부부의 사회로 진행됐다. 제품의 기획부터 개발, 출시까지 실무를 담당한 연구원과 브랜드매니저가 직접 설명하고 소비자들은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원효-심진화 부부가 평소 생활뷰티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궁금했던 부분을 재미있게 이끌어내며 다소 딱딱할 수 있는 브랜드설명회를 유쾌하게 만들어 소비자의 관심과 이해를 높였다.

    특히 이날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브랜드 설명회를 통해 투명한 생각의 출시배경부터 개발스토리, 안전한 성분, 디자인까지 브랜드에 담긴 투명한 생각을 소비자와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일 대형마트에서 진행돼 제품과 소비자의 접점에서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7월 출시한 ‘투명한 생각’은 ‘우리나라 주방세제의 어머니’ 트리오에서 지난해 출시 50돌을 맞아 선보인 ‘트리오 투명한 생각’이 시발점이다. 주방세제로 출시된 제품명이 토털케어 멀티브랜드로 재탄생 한 것. 브랜드 이름에서 착안해 국내 최초로 전성분을 제품 정면에 표기해 소비자가 제품의 모든 성분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온 가족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생활뷰티 제품을 중심으로 액체세제, 분말세제,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 구연산, 주방세제,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등 총 9종이 출시됐다.

    9종 모두 100%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했으며 화학성분은 배제했다. 믿을 수 있는 성분과 함량을 제품 전면에 표기해 소비자가 눈으로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홈플러스(일부매장 제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올리브영
    ▲ ⓒ올리브영

    ◇ 올리브영, 9월7일까지 가을맞이 '겟(GET)한 세일' 실시

    올리브영은 가을을 맞아 9월 7일까지 다양한 인기 상품을 초특가로 만날 수 있는 '겟(GET)한 세일'을 실시한다.

    이번 '겟한 세일'은 '겟(Get, 얻다)하다'와 '계 타다'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지난 여름 세일 때 호평 받은 '오늘의 특가'와 인기 제품을 2900원과 4900원 균일가로 선보이는 '2949대전'을 통한 새로운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환절기 필요한 '마스크팩 SOS 특가' 행사를 통해 메디힐, 23yearsold, 브리스킨 등 인기 제품 12종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디테일한 가을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미용 소품을 한데 모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뷰티 툴즈 대전'도 선보인다.

    올리브영 온라인몰도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엄지족 잡기에 적극 나선다. 세일 기간 베스트 상품 순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온라인몰만의 특가 기획전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올리브영은 이번 세일 기간 동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세일 컨셉을 재미있게 보여주는 웹드라마, 바이럴 영상 등 재미 요소를 극대화한 콘텐츠도 공개할 계획이다.

     

  • ▲ ⓒ코웨이 리엔케이
    ▲ ⓒ코웨이 리엔케이

    ◇ 코웨이 리엔케이,브랜드 뮤즈에 대표 동안 여배우 '김성령' 발탁

    코웨이 리엔케이는 브랜드 런칭 7주년을 맞아 새 뮤즈에 대표 동안 여배우 '김성령'을 발탁했다. 끊임없는 자기관리로 여성들의 워너비이자 프로페셔널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지니고 있어 리엔케이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해 새로운 모델로 선정됐다.

    리엔케이는 김성령을 모델로 발탁하고 깨끗한 물, 깨끗한 공기를 만드는 코웨이와 리엔케이의 공통된 가치인 ‘물’에 집중, '좋은 물은 피부가 먼저 마신다'는 새로운 메시지 전달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또 '다시 살아나는 피부, Rejuvenated Skin'를 브랜드 컨셉으로 정했다.

    리엔케이는 브랜드 광고컷에 이어 리얼 셀(Real cell)과 리얼 워터(Real water)의 만남을 더한 피부 생명력의 비밀인 ‘셀 투 셀 에센스’ 대표 제품 지면 광고를 오는 10월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