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인 은행장 "앞으로 방향 제시해주는 나침반 역할 할 것"
  • ▲ 빈대인 부산은행장(왼쪽)과 안감찬 경영기획본부장은 '부산은행 50년史' 발간 기념 봉정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NK부산은행
    ▲ 빈대인 부산은행장(왼쪽)과 안감찬 경영기획본부장은 '부산은행 50년史' 발간 기념 봉정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NK부산은행

    부산은행이 지난 반세기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뜻깊은 사서를 발간했다. 

BNK부산은행은 20일 본점에서 창립 50주년을 맞아 '부산은행 50년史' 발간 기념 봉정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부산은행 50년史는 지난 1967년 창립 이후 겪은 도전과 변화 과정을 체계적으로 담아냈다.

특히 숫자로 보는 부산은행 테마로 보는 부산은행의 어제와 오늘 한눈에 보는 부산은행 등과 같은 특별 화보가 수록돼 과거와 현재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부산은행은 금융역사관 홈페이지에 개설한 '부산은행 50년史' 특별 메뉴도 함께 공개했다.

부산은행 50년史 특별 메뉴에는 ▲부산은행 50년史 e-Book ▲50주년 기념화보 ▲유명인사 축하영상 ▲부산은행 임직원 축하메시지 등을 담았다.  

빈대인 부산은행장은 발간사를 통해 "100년 은행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점에 사서가 발간돼 매우 뜻깊다"며 "부산은행 50년史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주는 나침반이 되면서 고객과 지역민에게 부산은행을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자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