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리브영
    ▲ ⓒ올리브영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올리브영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2017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헬스앤뷰티전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이번 조사에서 ▲고객 기대 수준 ▲고객 인지 품질 ▲고객 인지 가치 등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리브영의 종합 고객만족도 점수는 77점으로,  도소매 서비스업 평균이 76.3점인 것에 비해 높은 점수다.  접근성과 상품 소싱·기획력은 물론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고객 만족의 비결로 분석됐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가고객만족도)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다. 고객의 기대 수준, 인지 품질, 인지 가치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만큼 신뢰도가 높다. 특별히 헬스앤뷰티전문점 부문은 가성비 트렌드 확산과 건강·미용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올해 처음 정식으로 NCSI 업종 조사 대상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