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여신, 중개업소 조사가격 적정성 점검 등 4개 분야 우선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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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업무 효율성과 정확도 개선을 위해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RPA는 컴퓨터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규칙 기반의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시스템이다.
RPA가 적용되는 업무는 ▲기업여신 실행 ▲중개업소 조사가격 적정성 점검 ▲'KB 매직카' 중고차 시세 정보 수집 ▲'KB부동산 Liiv ON' 매물 실소유자 정보 검증 등 자동화 효과가 높은 4개 분야를 우선적으로 도입했다.
국민은행은 앞으로도 RPA 적용 업무를 추가로 발굴해 적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RPA 전문가 조직(CoE)을 운영해 RPA 솔루션 활용 역량을 내재화하고 디지털화에 대한 전행적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다수의 기업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RPA를 통한 업무 자동화로 직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되면서 업무처리 정확도는 높아질 것"이라며 "일과 삶의 균형 '워라밸'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