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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가 부진한 중국 판매 실적의 정상화를 위해 다양한 신차 투입을 지속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는 25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2017년 연간 경영실적 콘퍼런스콜을 진행했다.

    구자용 현대차 IR 담당 상무는 "2017년 동향을 살펴보면 중국 판매는 수요 성장률 둔화로 전년 대비 31.3% 감소한 78만5000대에 머물렀다"며 "중장기적인 시장 대응은 지양하고, 안정화에 주력하는 등 판매 정상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구매세 인하 종료 등으로 경쟁 심화가 전망되지만 ,다양한 신차 투입으로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전략이다.

    구자용 상무는 "구매세 인하 종료 등으로 경쟁 심화가 전망되지만, 신차 효과와 판매 경쟁력 확보로 안정적인 판매를 이어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ix35, 엔씨노 등 SUV 중심으로 판매 성장을 모색하고, 중국 선호도가 높은 신기술을 적용해 나갈 것이다.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의 투입도 지속해 중국 시장 변화에 대응하겠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다양한 신차 출시 외에도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 연구개발(R&D)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중국 전용 신차와 커넥티비티 등 신기술, 기술 홍보, 마케팅 활동 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외 중국 현지 사정에 맞는 사회공헌활동도 지속 진행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