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5년 출시된 최장수 초콜릿, 43년간 초콜릿의 대명사로 자리매김출시이래 초당 4개 이상 판매 된 셈,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 21바퀴다양한 신제품 출시, 광고, 프로모션 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올해 700억원 매출 기대
  • ▲ 가나 초콜릿. ⓒ롯데제과
    ▲ 가나 초콜릿. ⓒ롯데제과


롯데제과 '가나' 초콜릿의 누적 매출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

1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가나' 초콜릿은 지난 1975년 3월 첫 시판 때부터 현재까지 약 43년간 판매된 매출이 1조50억원을 기록했다.

'가나'가 거둔 매출 실적을 개수로 환산하면 약 57억갑에 달한다. 제품 출시이래 매초마다 4개 이상 팔린 셈이다. 이를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 둘레를 약 21바퀴 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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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나'는 43년간 초콜릿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온 국내 최장수 초콜릿이다. '가나'가 오랫동안 사랑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우수한 품질에 있다고 롯데제과는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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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나' 초콜릿은 1970년대 당시로서는 기존 제품들과 차원이 다른 획기적인 품질의 제품이었다. 해외의 우수 인력를 직접 초빙해 생산 설비를 구축하고 원료를 미립자 형태로 갈아서 사용하는 '마이크로 그라인드' 공법을 사용했다.

높은 함량의 카카오 버터를 사용하는 등 당시로서는 세계적인 수준의 초콜릿 제조 공법을 적용했다. 아프리카 가나산 카카오빈(Cacao Bean)을 원물 그대로 들여와 국내에서 가공해 생산하는 시스템은 현재로서도 국내에서 유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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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나' 초콜릿은 최초 밀크 초콜릿과 마일드 초콜릿 2종으로 시작했으며 지속적인 브랜드 확장을 해왔다. 초콜릿에 공기를 주입하여 폭신폭신한 '가나 에어라이트'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가나 크리미츄', 카카오버터 함량을 100%로 높인 '가나 플러스 100' 등의 신제품을 비롯해 '가나 초코바' 등 총 10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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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나'의 출시 첫 해 매출 매출은 4억원이었으며 지난해 매출은 620억원에 이르렀다. 43년만에 155배에 달하는 매출을 거둔 것. 올해는 신제품들의 반응이 좋고 광고 모델인 '워너원' 효과가 나타나고 있어 7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