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제품 품질 및 정량 검사장비 9종 탑재한 차량 2대 운영전국 주유소 찾아 사전 품질 검사 및 신속한 소비자 민원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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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오일뱅크는 23일, 주유소 현장에서 실시간 석유제품 품질을 검사할 있는 '모바일 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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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럭을 개조한 콤팩트 사이즈의 '모바일 랩'은 휘발유와 경유 석유제품의 품질과 양을 측정할 있는 9가지 최신 실험 장비를 갖춘 이동식 품질검사소로 많은 장비를 탑재해 다양한 검사를 있고 크기는 소형화해 기동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중부와 남부권역에 모바일 랩을 각각 대씩 배치해 전국 주유소에 서비스한다는 방침이다.

    모바일
    운영으로 소비자 만족도 또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업
    담당자가 현장을 직접 방문해 샘플을 채취하고 배송해야 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검사 결과를 받아보는데 4~5일의 시간이 걸렸지만 '모바일 랩'을 활용하면 품질관리 전문가가 즉석에서 샘플을 채취하고 바로 분석할 있기 때문에 2~3시간 안에 검사결과가 통보받을 수 있어서다.

    또한
    집중 호우, 한파 등으로 품질 불만이 발생할 있는 주유소에는 탱크 점검, 수분 점검 특화 서비스가 우선 제공될 예정으로 품질 불만이 일어날 있는 소지를 원천 차단해 주유소 운영인 만족도도 높일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가짜 석유를 걸러낼 있을 아니라 다양한 품질 리스크까지 사전 예방할 있다"며 "특화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소비자와 주유소 운영인에게 1 품질관리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