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제품 품질 및 정량 검사장비 9종 탑재한 차량 2대 운영전국 주유소 찾아 사전 품질 검사 및 신속한 소비자 민원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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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는 23일, 주유소 현장에서 실시간 석유제품 품질을 검사할 수 있는 '모바일 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1t 트럭을 개조한 콤팩트 사이즈의 '모바일 랩'은 휘발유와 경유 등 석유제품의 품질과 양을 측정할 수 있는 9가지 최신 실험 장비를 갖춘 이동식 품질검사소로 많은 장비를 탑재해 다양한 검사를 할 수 있고 크기는 소형화해 기동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중부와 남부권역에 모바일 랩을 각각 한 대씩 배치해 전국 주유소에 서비스한다는 방침이다.
모바일 랩 운영으로 소비자 만족도 또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업 담당자가 현장을 직접 방문해 샘플을 채취하고 배송해야 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검사 결과를 받아보는데 4~5일의 시간이 걸렸지만 '모바일 랩'을 활용하면 품질관리 전문가가 즉석에서 샘플을 채취하고 바로 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2~3시간 안에 검사결과가 통보받을 수 있어서다.
또한 집중 호우, 한파 등으로 품질 불만이 발생할 수 있는 주유소에는 탱크 점검, 수분 점검 등 특화 서비스가 우선 제공될 예정으로 품질 불만이 일어날 수 있는 소지를 원천 차단해 주유소 운영인 만족도도 높일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가짜 석유를 걸러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품질 리스크까지 사전 예방할 수 있다"며 "특화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소비자와 주유소 운영인에게 1등 품질관리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