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여대, '2018년 일본 다도 체험'
서울여자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인문사회관 일본문화 체험실에서 '2018년 일본 다도 체험' 행사를 7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여대 한일 휴먼 네트워크형 창조적 인재양성 사업단이 주최했으며, 한일문화교류 활성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서울 노원구민, 학생 등 30여명이 참여한 체험 행사에서는 조용란 강사가 다도 시연 과정 등을 선보였다.
서울여대 관계자는 "일본 전통 다도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이해력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도 큰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 한성대, 중국 닝보 베이룬 고교생 대상 교육프로그램 운영
한성대학교 국제교류원은 지난달 28일부터 10박11일간 중국 닝보 베이룬 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 유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어 연수, 전공 체험, 한국 문화재 탐방 등이 진행됐다.
김승천 한성대 국제교류원장은 "학생들에게 실용 교육 측면에서 효과적으로 이뤄진다는 것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성신여대 이일구 교수팀, '지식재산 정보 활용 창업 경진대회' 최우수상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보안공학과 이일구 교수 연구팀이 최근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특허정보원이 주관한 '2018 지식재산 정보 활용 창업 경진대회'에서 아이디어 기획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이 교수팀은 올해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6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 자격을 얻었으며, 9억원 상당의 지식재산정보를 3년간 무상으로 제공 받는다.
이 교수팀은 블록체인 기반의 지식재산 분산원장을 이용한 지식재산권(IP) 관리 방법 및 장치를 다룬 'IP 분산원장(IP dLedger)' 아이디어를 통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서울사이버대, 2018학년도 특강·입학설명회 개최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신·편입학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특강 및 입학설명회를 선보인다.
이달 9일 부산시 영도구 서울사이버대 부산캠퍼스에서 열리는 행사에서는 입학설명회와 함께 김요완 가종상담학과 교수가 '건강한 부모되기'를 주제로 특강에 나선다.
내달 7일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 차이콥스키홀에서 진행되는 입학설명회에서는 작곡가인 김형석 서울사이버대 실용음악과 교수 특강, 캠퍼스투어, 1대 1 상담 등이 마련됐다.
오프라인 입학설명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이들을 위해, 서울사이버대는 이달 26일과 다음달 3일·10일 온라인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 숭실대, 제3회 형남음악제
숭실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교내 형남공학관에서 '제3회 형남음악제'를 7일 개최했다.
1954년 서울에서 재건된 숭실대에서 초대 총장을 지낸 고 김형남 박사(1905~1978)를 기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숭실 음악원 교수들의 무대에 올라 공연을 펼쳤다.
◇ 동덕여대, '제5회 전국 고등학생 창의·감성 디자인 실기대회'
동덕여자대학교는 '2018 제 5회 전국 고등학생 창의·감성 디자인 실기대회' 참가 신청(선착순 3천명)을 이달 10~25일 접수 받는다.
이번 대회는 올해 8월1~4일 서울 동덕여대 월곡동캠퍼스 동인관에서 실시되며 기초디자인(4절) 분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상명대·조은네트워크 MOU
상명대학교는 종합시설관리 및 보안전문기업 조은네트워크와 상호협력 MOU를 8일 체결했다.
MOU 체결로 양 측은 △인력 교류 및 양성 관련 공동협력 △학술·기술·정보 공유 △현장실습·인턴십 공동 진행 △프로젝트·프로그램 개발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