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및 디지털 혁신 차별적 서비스 만족도 UP
  • ▲ 4일 오전 서울 소공동 소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신한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 김성우 부행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 4일 오전 서울 소공동 소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신한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 김성우 부행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매년 고객 맞춤 서비스와 디지털 혁신을 통한 차별적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5년 연속 은행부문 1위(누적 17회)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고객별 맞춤 서비스 실천을 위해 전 직원의 고객 지향성, 전문성, 본원적 서비스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개선 활동을 펼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챗봇, 디지털창구 강화, 신한 쏠(SOL) 출시, 빅데이터 등 디지털 시스템 혁신을 통한 편의성 제고 및 고객 중심의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고객과 이로움을 나눠 성공의 꿈을 함께 완성해나가는 것이 신한은행이 만들어가는 미래"라며 "기존의 모든 것을 고객 중심에서 과감하게 개선하는 Redefine-업(業)의 재정의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금융 서비스와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차별적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은행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는 지난 2000년부터 시작한 고객만족도 조사로,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 및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