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희대 한의과대학·러시아 태평양 국립의과대 학술교류 맞손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은 러시아 태평양 국립의과대와 학술교류 협약(MOU)을 지난 23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의료진 수련, 의료 지식 교류, 보건 교육 강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태평양 국립의과대는 보건의료분야 전문 종합의대로, 의학‧치의학‧예방의학‧간호학 등 학부·대학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재동 경희대 한의과대학 이재동 학장은 "앞으로도 우리 한의과대학은 다양한 학문을 아우르는 융합 연구를 통해 세계 한의학 교육을 선도하고, 글로벌 시대에 부합하는 한의학 인재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세종대, '세종 청소년 시나리오 창작대회'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과는 다음달 4일 '세종 청소년 시나리오의 창작대회 및 창작특강'을 개최한다.
시나리오 창작대회 수상자에게는 세종대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 수시 특기자 전형 지원 자격이 부여된다.
서울 광진구 세종대 학생회관에서 열리는 대회 참가 및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서울디지털대·제25보병사단, 군 간부 자기계발 등 확대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최근 제25보병사단과 MOU을 체결하고, 원격교육·학술자료 정보 교환 및 인적·물류 교류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25사단 정찬환 사단장은 "군 간부의 자기계발을 위해 교육기회를 확대하고자 MOU를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영수 서울디지털대 부총장은 "25사단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인하대, 하계 방학 프로그램 운영
인하대학교는 하계 방학 프로그램 'Inha Summer School'을 다음달 10일까지 선보인다.
지난 23일부터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전세계 17개국 45개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242명이 참가했으며, 정치·경제·한국어 등 13개 강좌와 유적지 탐방·수업 연계 현장 수업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인하대 관계자는 "올해는 인하대 강점을 살려 한국 경제경영과 공학기술, 예술 등 다양한 과목을 신설했다"고 설명했다.
◇ 한성대·서울시교육청, 진로직업체험 활성화 MOU
한성대학교는 서울시교육청과 서울 지역 학생 진로직업체험 활성화 등을 위한 MOU를 25일 체결했다.
이와 관련해 양 기관은 △진로직업체험 인프라 구축 △교육기부 프로그램 지원 △인적·물적 자원제공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한 한성대 총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대학으로서 다양한 형태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끼를 배출하고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