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테네시 공장 비용 부담 및 국내 시장 내 경쟁 심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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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타이어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832억8500만원으로 전년대비 10.4% 감소했다고 2일 밝혔다

    미국 테네시 공장의 초기 가동 비용 부담 및 국내 경쟁 심화 영향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7055억원으로 전년대비 2.3% 늘었으며, 순이익은 1806억4000만원으로 전년대비 0.4% 증가했다.

    한국타이어는 유럽, 중국, 미주 등 지역별 고른 판매 성장과 신차용 타이어(OE) 공급이 늘어나면서 매출이 증가했다. 또한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액 중 17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 비중은 전년대비 3.5%p 상승한 52.1%를 기록했다.

    특히 유럽과 중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OE 공급이 늘었으며 국내 시장에서는 B2C 유통 경쟁력 강화를 통해 프리미엄 수입차 등의 고인치 타이어 판매 비중이 확대됐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17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를 중심으로 초고성능 타이어의 라인업 확대 등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글로벌 최고수준의 기업으로의 도약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하반기에는 미국 테네시 공장의 안정화와 국내 시장 교체용 타이어 판매 증대에 힘입어 전체 실적이 개선될 것이란 게 회사 측 전망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달 독일 타이어 유통업체 라이펜-뮐러를 인수했으며 타이어 제조뿐 아니라 글로벌 유통 사업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