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희대학교
    ▲ ⓒ경희대학교

    ◇ 경희대 국제통상·금융투자학과, 21일 입학콘서트 개최

    경희대학교 국제통상·금융투자학과는 서울 중구 전국은행연합회에서 '2019학년도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 입학콘서트'를 21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경희대 국제통상·금융투자학과 커리큘럼, 해외현장학습, 장학제도 등에 대한 소개와 전형 지원 방법, 유의사항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김학민 경희대 국제통상·금융투자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입학콘서트를 통해 학과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고려대 로스쿨·ICRC, '동북아지역 국제인도법 교수연수회'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은 국제적십자위원회(ICRC)와 함께 '2018년 동북아지역 국제인도법 교수연수회'를 20~22일 선보인다.

    서울 성북구 고려대에서 열리는 연수회에는 한국, 중국, 몽골, 일본 소재 대학 기관 교수자, 신진학자 등 30여명이 참가하며 국제인권법, 환경보호, 개인 국제형사책임 등에 대한 12개 강좌가 진행된다.

    ◇ 소강석 목사, 단국대 명예문학박사 학위

    단국대학교는 22일 경기 용인시 죽전캠퍼스 혜당관 학생극장에서 소강석 목사에게 명예문학박사 학위를 수여한다.

    소 목사는 1988년부터 새에덴교회 담임목사를 맡고 있으며, 단국대는 목회자로서 모범적 신앙생활 등에 대한 업적으로 박사 학위 수여를 결정했다.

    1995년 월간 문예사조를 통해 등단한 그는 현재까지 시집 7권을 출간한 바 있다.

    ◇ 상명대, 예술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상명대학교 학교문화예술교육센터는 강원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2018 예술강사 역량강화 워크숍 P.D.P(Professional Development Program)'를 16~17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교수 방법, 문화예술 교과과정, 학교문화예술교육 등에 대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 경희사이버대, 최지윤 졸업생 특강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는 '한누리 교육 현장 이야기' 행사를 지난 4일 가졌다.

    서울 동대문구 경희사이버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9월 스페인 살라망카대 교수로 임용되는 최지윤 졸업생(11학번)이 '스페인어권 국가에서 한국어 교수가 되기까지'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그는 "모든 답은 학교생활에 있다. 경희사이버대 한국어문화학과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특강과 학과 교육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 열심히 학교생활에 임하면 새로운 기회가 다가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