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 ⓒ경기대
    ▲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 ⓒ경기대

    ◇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유승민 IOC 위원, 경기대 석좌교수 임용

    경기대학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CO) 유승민 위원(35·국제스포츠재단 이사장)을 석좌교수로 임용했다고 30일 밝혔다.

    2004년 아테네올림픽 탁구 남자 개인전 금메달리스트인 유 위원은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기간 중 열린 IOC 선수위원 선거에서 2위에 오르며 당선된 바 있다.

    경기대 스포츠경영학과 및 일반대학원 사회체육학과를 졸업한 그는 국제스포츠 발전 등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해 경기대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유 석좌교수는 "스포츠외교 인재육성과, 올림픽교육 센터 건립, 남북 스포츠 교류에 최선을 다해 국가와 학교,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동국대, 수험생·학부모 대상 'THE 가까운 입학상담실' 운영

    동국대학교는 'THE 가까운 입학상담실'을 다음달 5~7일 운영한다.

    서울지하철 3호선 충무로역 부근 동국대 충무로영상센터 신관에 마련되는 입학상담실에서는 수험생·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수시모집 학생부 평가 기준·자기소개서 작성법·논술 및 실기위주 전형 상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삼모 동국대 입학처장은 "상담으로 보다 많은 수험생에게 정확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원디대·설원재단, 미국 뉴욕서 '2018 썸머 프로그램' 선보여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설원재단과 함께 '2018 썸머 프로그램'을 지난 21~25일 진행했다.

    미국 뉴욕 맨하타 파크 애비뉴 설원재단 사무국 갤러리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원디대 한국복식과학학과는 한복, 자수, 누비 등 전통섬유공예 작품들을 공개했다.

    지수현 원디대 한국복식과학학과장은"한국의 섬유공예 문화를 미국 현지에 직접 소개하고 한국 작가들의 글로벌한 안목을 높이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 서울디지털대 회화과 동아리 6번째 작품전시회

    서울디지털대학교 회화과 동아리 '오네트'의 6번째 작품전시회가 다음달 1~15일 열린다.

    서울 강서구 서울디지털대 SDU갤러리에서 '플레이그라운드'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디지털대 재학생 작가들의 회화, 설치작품 등 20점이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