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앙대학교
    ▲ ⓒ중앙대학교

    ◇ 중앙대·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접경 심포지엄' 개최

    중앙대학교는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 함께 '접경(Contact Zones) 심포지엄: 뫼비우스의 띠를 따라서' 행사를 17~18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 롯데시네마 파주아울렛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중앙대 접경인문학 연구단이 주관하며 비무장지대인 DMZ가 단절의 경계가 아닌 평화, 공존의 접경이 되길 염원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심포지엄에서는 이승민 용인대 교수, 정민아 성결대 교수, 전우형 중앙대 교수 등이 발제자로 나서며 사진전, 영화 상영회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중앙대 관계자는 "사진작가, 영화감독 등의 다양한 작품들을 활용해 학문과 실제 현장이 결합한 입체적 방식의 '접경예술'을 구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성균관대 박물관, '시험형 인간' 기획전

    성균관대학교 박물관은 'Homo Examicus – 시험형 인간'을 주제로 제37회 기획전을 이달 14일부터 올해 12월28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시험을 △시험의 기원 △과거의 시작 △그들의 시험 △모두의 시험 등으로 나눠 선보이며, 역사 속 시험과 관련한 유물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 광운대, '2018 제7회 광운엔지니어링 페스티벌'

    광운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비마관 등에서 '2018 제7회 광운엔지니어링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17~18일 양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광운대 공학도 300여명이 참여하며 공학교육 공감대 조성, 비공학계열 학생의 융합형 창의 활용 영역 활성화 등을 위해 마련됐다.

    광운엔지니어링 페스티벌은 제7기 학생창업회사 MEC 시제품 전시회, 2018 MY(Multi-Y) 캡스톤 디자인 전시 및 경진대회, 2018 Design Thinking& TRIZ 전시 및 경진대회, 제7회 창의융합 소프트웨어 전시 및 경진대회, 제2회 IOT스마트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총동문회 주관 '선배와의 만남' '광운 Dream, MATLAB학습지원 컨설팅' '럭스로보 모디(MODI) 시연' 등도 진행된다.

    민상원 광운대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광운엔지니어링 페스티벌은 광운의 공학도들이 자부심을 갖고 끊임없는 도전과 창조를 통해 글로벌 리더의 꿈을 키워갈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 서울사이버대·공군 교육사 MOU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최근 공군 교육사령부와 교류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서울사이버대는 공군 교육사의 e-러닝 콘텐츠 제작, 장병 가상학습, 실시간 학습관리 등 교육환경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군 교육사령관 최현국 중장(공사 33기)은 "앞으로 첨단과학기술 운용능력과 통합적 사고, 협동·소통의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공군 교육훈련 체계를 지속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은 "이번 공군 교육사와의 교류협력이 양측 모두에게 윈윈이 되도록 서울사이버대만의 각종 노하우를 아끼지 않고 지원, 협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