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추석 가족 체험 프로모션 운영
교원그룹의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이 '온 가족과 떠나는 체험학습' 프로모션을 22~26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을 맞아 마련된 이번 프로모션은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이 온 가족이 참여하기 좋은 프로그램을 선별해 제공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경복궁·덕수궁, 정동·창덕궁 등 궁궐 기행 체험 △뮤지컬 점프·세종, 이도의 꿈-국립한글박물관 연계 창의융합 문화 체험 △국립중앙박물관 한국사 탐방 △국립과천과학관 과학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한자리에 모인 다양한 세대가 함께 소통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온 가족과 떠나는 체험여행'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 티스쿨원격교육연수원, '교사를 위한 비폭력대화' 개설
비상교육의 '티스쿨원격교육연수원'이 온라인 직무 연수 과정 '교사를 위한 비폭력대화'를 개설했다.
교실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치유하고 예방하는 방법 등을 담은 이번 과정은 비폭력대화의 개념을 다루는 기본편, 현직 교사들이 경험한 갈등 사례와 예방 방법 등을 제시하는 활용법으로 구성됐다.
◇ 장원교육, '척척 리듬한글' 출시
장원교육이 영유아 한글 프로그램 '척척 리듬한글'을 출시했다.
영유아가 한글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개발된 척척리듬한글은 30개월 이상 유아에게 친숙한 단어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스마트 교구 세이펜을 통한 단어, 듣기, 말히기 훈련 등이 제공된다.
박은경 장원교육연구소 국어파트 과장은 "척척 리듬한글은 한글을 학습이 아닌 놀이로 익힐 수 있도록 신나는 노래와 챈트를 풍성하게 수록했다"고 말했다.
◇ 미래엔, '내일은 로봇왕 스페셜 대회'
교육출판기업 미래엔은 '내일은 로봇완 스페셜 대회' 참가자를 다음달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로봇 조립부, 코딩부로 나눠 진행되며 참가자는 '내일은 로봇왕' 구성품 등을 이용해 로봇을 제작 후 올해 11월4일 발표 대회에서 공개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초등학생으로 2인 이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스팀컵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접수는 선착순 100개팀으로 제한했다고 미래엔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