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명절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취업준비·공무원시험·대학입시 등을 앞둔 이들을 위해 학원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나섰다.
시험 준비 등으로 추석 연휴에 고향을 찾지 못한 이들에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 것으로,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각종 편의를 지원하는 모습이다.
21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파고다어학원, 에스티유니타스, 박문각, 종로학원, 메가스터디학원 등은 시험 등을 준비 중인 취준생·공시생 등이 추석 연휴에도 이용이 가능한 자습실, 특강, 인터넷강의 등을 제공한다.
파고다어학원은 22~25일 추석 연휴에 '파고다 명절대피소'를 마련했다. 파고다어학원 강남, 종로, 신촌, 인천, 부산 서면, 대연, 부산대 등 7개 지점에서 선보이는 명절대피소는 취준생·공시생 등의 원활한 학습 등이 가능하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끼니를 거를 수 있다는 우려에 명절대피소 이용자에게 '비상식량'을 지원하고, 연휴 기간 이용할 수 있는 토익·토익스피킹·오픽·HSK 등 파고다인강 프리패스를 제공한다.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 공단기, 영단기, 스카이에듀도 학습 공간 제공에 나선다.
공단기 노량진학원 1~3관, 영단기 강남학원은 연휴 기간에도 학습이 가능한 자습실 등을 개방하고 스카이에듀 강남·신촌·수원은 23~24일 수험생의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학습 공간 등을 제공한다.
부족한 영역 등을 대비할 수 있도록 공단기는 △시대별 역사서 총정리 △2019 국가직시험 대비 필수한자성어 150선 △지방직 7급 시험 직전 특강 △법과 정치 주요 내용 총정리 등을 추석 연휴에 선보인다.
박문각 남부경찰학원은 연휴 기간(추석 당일 제외) 자습실 이용이 가능하며, 박문각 공인중개사·편입 등은 특강을 선보일 예정이다.
종로학원 강북본원에서는 2019학년도 수능 특강이 마련됐고, 강남·강동·강북·신촌 메가스터디학원은 추석 연휴 중 선택 자습이 가능한 일정을 안내해 학원 내에서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을 알렸다.
이한솔 파고다아카데미 마케팅전략팀장은 "2015년 취업 등으로 고민하는 청춘들을 응원하고자 마련한 명절대피소가, 명절 기간 평균 1천명 이상 꾸준히 찾다 있다. 파고다 명절대피소가 앞으로도 지친 취준생이 쉬어갈 수 있는 진정한 휴식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추석 연휴에도 공부에 열중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노량진, 강남 등에 자습실 개방부터 추석특강까지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특강 일정 등을 미리 확인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수험생들이 이번 연휴를 통해 목표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