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희사이버대학교
    ▲ ⓒ경희사이버대학교

    ◇ 경희사이버대, '글쓰기' 경험 공유 토크콘서트 개최

    경희사이버대학교 교양학부는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오비스홀에서 '글쓰기를 말하다'를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내달 9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쓰기에 대한 경험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경희사이버대 강원국 교수, 백승권 교수, 강양구 교수 등이 참여한다.

    경희사이버대 관계자는 "토크콘서트에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글쓰기 과목 교수진의 생생한 이야기가 전달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 삼육대 국제교육원, '외국인 유학생 한가위 축제' 선보여

    삼육대학교 국제교육원은 26일 '외국인 유학생 한가위 축제'를 진행했다.

    서울 노원구 삼육대에서 선보인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아 타국에서 공부하는 유학생들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가위 축제에 참가한 외국인 유학생 500여명은 불암산 등반, 국가별 문화 체험 등의 시간을 가졌으며 베트남 현지 요리사가 조리한 음식 등이 저녁식사로 제공됐다.

    ◇ 한성대, '제14회 한성공학경진대회'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낙산관 체육관에서 '제14회 한성공학경진대회'를 지난 20~21일 개최했다.

    IT공과대학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된 경진대회에는 학생 146명 38개팀이 출전해 가상현실(VR),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작품 37점, 논문 1편을 출품했으며 'SSG'(Safe Science experiment Game·안전한 과학실험 게임) 작품을 선보인 컴퓨터공학과 DC&M팀이 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