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대학교수 등이 일대일 상담… 유학준비·합격 노하우 등 제공프린스턴리뷰·edm유학센터·IDP에듀케이션 등 교육기업들 참여
  • ▲ 지난 3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영국유학박람회'에서 해외 대학 관계자들이 예비 유학생 등을 대상으로 입학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뉴시스
    ▲ 지난 3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영국유학박람회'에서 해외 대학 관계자들이 예비 유학생 등을 대상으로 입학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뉴시스

    해외 대학·대학원 진학 정보 등을 제공하는 유학 박람회·설명회가 올해 10월 잇따라 선보인다.

    유학을 고민 중인 이들이 일일이 입학 절차 등을 파악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국내 교육기업들이 국가·대학별 유학 정보를 원활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28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IDP에듀케이션은 '제38회 세계유학박람회' '호주유학박람회'를 내달 6~7일 선보이며, edm유학센터는 '제2회 edm세계유학박람회'를 대전·부산·서울·대구에서 개최, 에스티유니타스 프린스턴리뷰 강남학원은 'SAT 설명회'를 마련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IDP 세계유학박람회에서는 미국·영국·캐나다 등 5개국 대학들이 입학상담 나서며, 호주유학박람회에서는 현지 대학별 입학 정보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IDP에듀케이션은 각국 대학 관계자가 참여하는 1대 1 상담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담당 통역관을 배치하고 △국가별 유학·취업 △진학 노하우 △석사 유학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다음달 열리는 edm세계유학박람회는 대전 유성호텔(6일), 부산 벡스코(7일), 서울 코엑스(13~14일), 대구 노보텔(20일)에서 열린다.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 몰타, 네덜란드, 싱가포르 등 11개국 100여개 대학·대학원 등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현지 어학연수·유학 준비 과정, 진학 전략, 합격 노하우, 해외 취업·인턴십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edm유학박람회에서 선보이는 입학상담에서는 현지 대학 교수, 입시 담당자 등이 조언에 나선다.

    IDP에듀케이션 관계자는 " IDP에듀케이션은 가장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도록 현지 학교 담당자를 직접 초빙해 1대 1 입학상담을 받을 수 있는 유학박람회를 한국에서 최초로 개최했었고, 올해 38회째 세계유학박람회를 맞이하게 됐다. 성공적인 유학을 이어주는 통로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서동성 edm유학센터 대표는 "최근 국내가 아니어도 해외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거나, 해외 취업을 고려하는 학생들이 많아지면서 유학·어학연수 정보를 찾고자 하는 이들이 급증했다. edm세계유학박람회에서는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해외교육 정보를 총망라한 다양한 행사가 선보일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에스티유니타스의 미국 유학 교육 브랜드 프린스턴리뷰 강남학원은 다음달 27일 'SAT 설명회'를 선보인다. SAT는 미국 대학입학자격시험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내달 6일 실시되는 SAT에 대한 총평 및 미국 대입 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이달 19일 미국 유학을 준비 중인 이들을 위한 온라인 라이브 특강 '프린스턴리뷰TV'를 선보인 프린스턴리뷰는 공식 홈페이지와 온라인 학원을 통해 다양한 유학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미국 유학을 준비한다면 설명회나 유학박람회 등을 통해 대학 진학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하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한 유학 설명회, 라이브 특강 등이 다양하게 진행되는 만큼 유학 준비생들에게 유용한 강의 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