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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3분기 영업이익이 2889억원으로 전년대비 76% 감소했다고 2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4조4337억원으로 전년대비 1% 성장했다.
3분기 자동차 판매는 112만1228대로 전년대비 0.5%감소했으며 경상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67.1&, 67.4% 감소한 3623억원, 3060억원을 기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3분기 실적과 관련해 “지난 3분기는 미국 등 주요 시장 수요 둔화, 무역갈등 우려 등 어려운 여건이 지속된 시기였다”며 “원달러 환율이 하락하고 브라질, 러시아 등 주요 신흥국 통화가치가 전년대비 10~20% 하락하는 등 외부적 요인들로 인해 수익성이 하락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 예방안전을 위한 품질 활동 및 월드컵 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일시적 비용을 3분기에 반영한 부분도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SUV를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하며 매출을 견고히 유지했으며, 4분기부터 수익이 반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신규 SUV 및 제네시스 모델 등 고부가가치 차종 판매 확대와 함께 내년 스마트스트림, 3세대 플랫폼, 신규 디자인 적용 신차 판매 등을 통해 ‘신차 빅싸이클’을 형성해 이익이 극대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4분기에는 국내에 EQ900 페이스리프트, 미국 G70 출시에 따라 제네시스 브랜드 판매를 확대하고 내년부터 스마트스트림 및 3세대 플랫폼, 신규 디자인이 모두 적용된 신차를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