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숙한 쇼핑몰 형태, 패밀리형 MD 확대가 주효2020년 매출 5000억 달성 청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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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프미리엄아울렛 김포점에 쇼핑 큰손인 40~50대 고객들이 몰리고 있다. 이곳은 원래 30대 가족 고객의 주요 쇼핑 장소였는데, 지난 8월 쇼핑몰 형태의 신관을 증축한 후 몰 형태의 쇼핑에 익숙한 40~50대 고객들이 찾아오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호텔 등 주변 관광 인프라가 속속 갖춰지면서 내·외국인 원정 쇼핑객도 늘고 있어 오는 2020년 국내 아울렛 최초 매출 5000억원 달성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23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신관 증축 오픈 후 약 4개월간(8월24일~12월22일) 연령별 고객 매출 신장률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분석한 결과, 40대와 50대 고객이 각각 1위,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40대와 50대 고객의 매출 신장률은 각각 60.2%와 58.1%로, 김포점 전체 매출 신장률(26.9%)보다 2배 이상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증축 오픈 이전의 연령별 매출 신장률 순위는 30대(15.3%), 40대(12.6%)-20대(11.0%)-50대(8.5%)-60대(5.9%) 순이었다.
김포점 관계자는 "기존 김포점 본관이 교외형 아울렛이라 날씨에 영햘을 많이 받았다"며 "쇼핑몰 형태의 신관 오픈으로 쾌적하고 편안한 쇼핑을 즐기는 데 익숙한 40~50대 고객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중장년층에게 편리한 쇼핑공간인 신관을 레저·골프·리빙 등 이들이 선호하는 100여 개 브랜드를 모아놓은 전문관 형태로 구성한 것도 한 몫 했다.
실제로 신관 매출의 64.9%가 40~50대 고객에게서 나왔다. 30대에 치우친 아울렛의 연령을 다양화하기 위해 패밀리형 MD를 집중적으로 늘린 전략이 적중한 것이다.
신관 오픈 후 중장년층 고객이 크게 늘어나는 것에 힘입어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올해 매출 4100억원을 달성하고, 내년 4600억원에 이어 오는 2020년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안장현 현대백화점 아울렛사업부장(상무)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교외형 아울렛과 쇼핑몰의 강점을 두루 갖춘 점을 앞세워 내·외국인 고객을 적극 유치해 국내를 대표하는 아울렛 쇼핑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