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최초 ‘레몬법’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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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스로이스모터카는 고객 맞춤형 비스포크 공간인 ‘롤스로이스 부티크’를 전 세계 최초로 서울에 개장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청담 부티크는 고객중심형 복합문화 전시장으로 기존 롤스로이스 모터카 전시장을 확장 이전해 새롭게 단장했다.
청담 부티크는 유명 패션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밀집해있는 청담 도산대로로 자리를 옮겨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동시에 럭셔리 전문 건축가, 소재 전문가,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투입해 최고급 부티크를 완성시켰다. 고객들이 롤스로이스만의 창의적 표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자동차는 물론, 다양한 공예품과 진기한 예술품도 함께 전시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롤스로이스 CEO는 “코오롱모터스의 아름다운 부티크 오픈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지난해 한국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한 곳 중 하나였고 연간 판매량이 최초로 세 자릿수를 돌파했다”고 말했다.
이어 “청담 부티크를 통해 롤스로이스는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글로벌 럭셔리 하우스로 거듭나는 짜릿한 여정에 한 걸음 더 내딛을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롤스로이스는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한국형 ‘레몬법’을 적용한다. 롤스로이스를 구매하는 고객은 ‘하자 발생 시 신차로의 교환 및 환불 보장’ 등의 서면 계약에 따라 신차 구입 후 하자 발생 시 교환 또는 환불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