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29%초대형·QLED TV 판매 확대가 주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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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가 ‘TV명가’의 저력을 입증했다. 글로벌 TV 시장에서 1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은 29.0%다. 지난 2006년 14.6%로 처음 1위 자리에 오른 이후 지난해까지 13년 연속 1위다.

    삼성전자는 “초대형·QLED TV 판매 확대가 지난해 점유율 1위 차지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75형 이상 초대형 TV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54.4%다. 또 2500달러 이상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44.3%다. 삼성이 지난해 판매한 TV의 평균 사이즈는 46.8인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 QLED 8K의 경우 98형을 신규도입하고 QLED TV 라인업의 절반 이상을 75형 이상으로 구성하는 등 초대형·프리미엄 시장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