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타오바오, 대만 코스메드 등 해외시장 개척 가속화 계획
  • ▲ 일동제약은 중국 '왕홍(网红)'들을 초대해 자사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퍼스트랩'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일동제약
    ▲ 일동제약은 중국 '왕홍(网红)'들을 초대해 자사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퍼스트랩'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은 중국 '왕홍(网红)'들을 초대해 자사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퍼스트랩'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왕홍은 왕뤄홍런(网络红人)의 줄임말으로, 인터넷상(网络)의 유명한 사람(红人)을 뜻하는 중국어이다.

    이 날 참석한 왕홍들은 중국 최대의 온라인쇼핑몰 '타오바오'의 우수 판매자들로, 한국 화장품에 특히 관심이 많아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

    행사는 일동제약 본사 내 캐쥬얼 커뮤니티 공간인 2층 플레이온(Playon)에서 열렸다. 일동제약은 이날 행사를 통해 자사의 역사와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마스크 , 세럼, 리버스 크림 등 제품에 대해 소개했다.

    일동제약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퍼스트랩의 해외시장 개척에 가속도를 낼 계획이다. 일동제약은 최근 대만의 H&B(Health & Beauty)스토어인 코스메드와도 입점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서진식 일동제약 COO 부사장은 "78년 동안 인류의 건강을 위해 달려온 일동제약의 노력이 왕홍 여러분을 통해 중국에도 전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일동제약 퍼스트랩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퍼스트랩의 해외 진출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퍼스트랩을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