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위주 행사에서 토론, 특강 등 지식 공유의 장 마련신 회장 “선·후배 FP 서로 존중하며 참사람으로 성장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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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2019 고객보장대상’에서 기존과 달리 '대상'을 없애고 시상식을 간소화했다고 18일 밝혔다. 대신 토론·특강 등 보험설계사(FP)간 지식 공유의 시간을 마련했다. 

    교보생명은 이날 행사에서 우수 실적을 거둔 보험설계사들에 대한 축하하는 자리가 아닌 선·후배 FP들이 지식을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를 위해 올해부터 대상(보험왕)을 폐지하고 주요 수상자들을 챔피언스 그룹으로 묶어 시상을 간소화했다. 대신 토론 세션, 특강, 뮤지컬 공연 등 FP들이 서로 소통하고 지식을 나눌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변화했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생명보험은 사랑, 지혜, 도덕성을 기본정신으로 한다"며 "참사람이란 생명보험의 기본정신을 잘 실천해 고객의 소중한 꿈을 지켜주고 이를 통해 자신도 성공하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이어 "참사람이 되는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멘토링"이라며 "선배는 후배를 진심으로 이끌고 후배는 선배를 존중하면서 컨설턴트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존경 받는 참사람으로 함께 성장해 나가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날 시상식에선 FP들이 참여해 지식을 나누는 토론 시간이 마련됐다. FP들이 직접 고객의 역경 극복을 도운 사연을 스마트폰을 통해 공유하고 선정된 FP를 무대로 초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 '행복의 조건'을 주제로 김정운 여러가지문제연구소장의 특강도 진행됐다.

    시상식 사이마다 펼쳐진 뮤지컬 공연도 새로웠다. FP들이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며 함께 참사람이 되는 과정을 뮤지컬 배우들이 춤과 노래로 표현해 큰 공감을 얻었다. 엔딩 공연에서는 모든 FP들이 한 목소리로 노래를 합창하며 의미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