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있는 소포장 식용품 중심… 사회적기업 상품 소개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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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스토아가 오전 6시~8시 사이, 방송 분량을 10분으로 대폭 축소한 '10분 깜짝 찬스' 프로그램을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10분 깜짝 찬스' 프로그램은 사회적 기업 제품 중 키위, 미역, 알밤 등 식용품을 중심으로 딱 10분만 방송하는 프로그램이다.

    보통 홈쇼핑 프로그램은 1시간에 한 가지 상품만을 판매한다. 하지만 '10분 깜짝 찬스' 프로그램은 방송 분량을 대폭 축소했으며 오직 방송 시간에만 살 수 있는 실속있는 소포장 상품으로 구성해 판매한다. 정해진 방송 시간도 없다. '10분 깜짝 찬스'라는 말 그대로 아침 6시~8시 사이, 사전 알림 없이 짧은 시간 방송하고 사라지는 팝업 방송이다. 

    회사 측은 "충분한 상품 경쟁력이 있음에도 한 시간 목표수량을 준비하기가 어려운 사회적 기업들이 많아 이를 지원하기 위해 해당 방송 형식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 4월 '10분 깜짝 찬스' 파일럿 방송으로 진행한 '제주 무니 농장 그린키위'는 1시간 방송용 구성인 7kg 1박스 상품을 3.5kg 소포장으로 바꾸고 가격을 내린 결과, 목표 수량의 300%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보였다.

    SK스토아는 본 프로그램을 매월 1회 이상 진행할 예정이다. 내일 오전 6시 30분경에 진행되는 해당 방송에서는 '기장사람들 하트 미역'을 판매한다. 임금님 수랏상에 올랐던, 기장 미역을 20g(4인분)씩 소포장해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