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편의 높인 다양한 콘텐츠와 맞춤형 서비스 제공모바일 통한 콘텐츠 소비 증가 반영HMR 사업 경쟁력 갖추고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 창출
  • ▲ 더마켓 메인 페이지ⓒCJ제일제당
    ▲ 더마켓 메인 페이지ⓒ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미래 성장 동력인 온라인 플랫폼 강화에 나섰다. HMR의 마지막 최대 격전지가 온라인으로 바뀌고 있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자사 식품몰에 집중하겠다는 행보다.

    CJ제일제당은 가정간편식 전문몰 'CJ더마켓(CJ THE MARKET)'을 새롭게 오픈하고, 동시에 Fresh HMR로 한층 진화된 식문화를 이끌고 있는 밀키트 전문 브랜드인 쿡킷도 전용 어플을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기존 자사 직영몰인 CJ온마트를 운영하며 축적된 역량과 노하우, 소비자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신개념 식품 전문몰로 접근했다.

    생산자 기반의 판매에 집중하기보다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살거리 등 소비자 체험에 최적화된 종합 플랫폼 서비스로 차별화를 꾀했다. 이를 통해 HMR 사업의 시장 지배력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CJ더마켓과 '쿡킷'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4차산업 시대에 맞춰 인공지능(AI) 상담사 챗봇을 도입하고, 고객 취향에 맞춘 큐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 니즈를 재빠르게 분석, 반영하는 것은 물론, 구매 행태와 동향 등을 종합 분석해 미래 트렌드를 예측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CJ더마켓은 다양한 상황과 테마에 맞는 HMR 중심의 식문화를 제시한다. 오늘 뭐 먹지? 코너를 통해 매일 오전 10시 새로운 메뉴가 공개된다. 모든 메뉴는 날씨, 생일, 야식 등 다양한 테마에 맞게 제안되고, 해당 메뉴를 만들 수 있는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유료회원 고객 서비스도 강화했다. 프리미엄 멤버십인 더프라임은 고객에게는 회원 가입 시 2만원 상당의 가입 선물과 CJ더마켓 기프트카드 3000원, 상시 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매달 구매액 기준 상위 10명에게는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CGV 골드클래스 티켓 등을 증정해 다양한 CJ그룹의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경연 CJ제일제당 온라인사업담당 상무는 "CJ더마켓’과 쿡킷 어플리케이션은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찾는 단순 식품몰이 아닌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고 재미를 찾을 수 있는 식문화 콘텐츠몰로의 활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온라인 식품사업을 강화해 한 단계 높은 HMR 사업 경쟁력을 갖추고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