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이용 고객 비율 70%… 앱 누적 다운 14만건 상회 빠른 반품, A/S수거 등 서비스 영역 확대 기반 단기간 급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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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에너지, GS칼텍스, 물류 스타트업 기업 ‘줌마(Zoomma)’가 함께 선보인 C2C 택배 서비스 ‘홈픽(Homepick)’이 고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홈픽은 9월 1일 서비스 개시 1년을 앞두고 일평균 주문량 3만건을 돌파하며, 세 배 가까이 성장했다.홈픽은 재이용고객 비율이 70%로 연초 대비 20% 상승하고, 앱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올해 초 6만 8000건에서 7월말 기준 14만 6000건을 넘어서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회사는 1년여 기간 동안 현장에서 얻은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중량별 운임 다양화, 대량발송 운임할인, 빠른 반품, 소형 가전 A/S 수거 등을 성장의 주요인으로 꼽았다.또한 고객 편의 중심의 서비스 개선과 고객을 직접 만나는 택배 기사에 대한 정기적 CS(고객 만족) 교육이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홈픽은 중고거래 플랫폼, 이커머스(e-Commerce), 가전·공구업체 등과의 제휴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번개 장터 중고거래 택배, 이커머스 업체인 위메프의 긴급 반품 서비스, 공구업체인 스탠리블랙앤데커의 A/S 수거와 같은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여기에 지역 특산품, 공산품 등 대량으로 택배를 보내는 기업 고객을 적극 유치하는 등 고객 저변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김영민 줌마 대표는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주유소를 거점으로 제공한 데 이어 기업 PR 캠페인에도 홈픽을 소재로 활용하는 등 브랜드 신뢰도 확보 측면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사업이 조기에 안정화될 수 있었다”며, 향후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택배 서비스 지원 등을 통해 SK에너지와 GS칼텍스가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