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상 강화… "CE사업 한 단계 도약할 것"TV, 소비자 시청 경험 극대화 위해 혁신 범위 확대QLED 8K 라인업 정리… 소비자 시청 경험 극대화
  • ▲ 김현석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 부문장(사장)ⓒ삼성전자
    ▲ 김현석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 부문장(사장)ⓒ삼성전자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를 이번에 유럽에 출시하는데, 전통 빌트인 시장의 판을 바꿀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김현석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 부문장(사장)이 김현석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 부문장(사장)이 5일(현지 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IFA 2019' 개막에 앞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이 밝혔다.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원하는 제품 타입과 패널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냉장고다. 지난 6월 국내에 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성장속도도 평상시에 비해 4배 이상 빠르게 성장하며 삼성전자의 전체 냉장고 매출의 65%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전통 빌트인 시장인 유럽 공략에도 나서고 있다.

    김현석 사장은 "비스포크 냉장고를 유럽에 출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유럽이 가진 빌트인 시장 바꾸고자 하는 의도도 있다"며 "유럽시장 뿐 아니라 다른 시장에도 비스포크로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석 사장은 또 "비스포크 냉장고에 이어 프리즘 프로젝트는 하반기 내 런칭할 계획"이라며 "한국에서 또 다른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으려고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현석 사장은 새로운 시대 흐름을 감안할 때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효과적으로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하는 역량 ▲여기에 맞는 제조·물류 시스템 ▲업계 에코시스템 구축 노력을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에서 13년 연속 1위, 냉장고 6년 연속 1위 등 주요 가전 사업에서 지속적인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그는 또 "올해까지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기간 연동에 초점을 뒀다면 내년에는 스마트싱스 플랫폼에 다양한 생활 케어 서비스를 연동해 사용자 개개인의 일상을 더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소비자들이 삼성전자 제품을 구매하면 해당 제품을 플랫폼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받게 될 것"이라고 했다.

    이와 함께 김현석 사장은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강화에도 주력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삼성전자는 상반기 QLED TV를 전년 대비 2배 이상 판매하며 프리미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 향후 QLED 8K 확대와 올해 새롭게 라인업을 정비했다.

    이와 함께 연결성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TV 업계 리더로서 전 세계 주요 콘텐츠 업체들과 파트너십 체결 및 8K 확산을 위해 반도체 칩에서부터 영상 마스터링 업체까지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등 혁신의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김현석 사장은 "QLED 8K는 단순히 해상도를 높인 것이 아니라 입력되는 영상의 화질과 관계없이 8K 수준의 화질로 변환해 주는 인공지능 화질 엔진 '퀀텀프로세서 8K AI' 등 소비자 시청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삼성의 화질 기술이 총 망라된 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삼성전자는 이번 IFA에서 기술 혁신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기반한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며 "진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