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04개 적합성 평가 통과…"정보보호 시스템 체계성 인정"
  • ▲ ⓒKT
    ▲ ⓒKT

    KT그룹 온라인 광고대행사 플레이디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ISMS는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로, 기업이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해 수립·관리·운영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심사한다.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KISA로부터 정보보호 관리 과정 분야 12개, 정보보호 대책 부문 92개 등 총 104개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플레이디는 통합 솔루션 플랫폼 테크허브(techHUB) 홈페이지와 광고 운영 솔루션 전반에 대한 KISA의 ISMS 인증을 획득, 고객 정보보호 시스템 체계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게 됐다.

    플레이디는 마케팅 활동 분석 솔루션 테라(TERA), 맞춤형 통합 마케팅 솔루션 가우스(GAUS), 마켓/경쟁사 분석 솔루션 보이스(VOICE) 등 광고주에게 제공하는 광고 운영 솔루션에 대한 정보보호를 위해 전담 조직을 신설, 최적화된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허욱헌 대표는 "고객들이 더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