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소비패턴 및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신속 대응하며 트렌드 선도신차장 IoT, 신차장 다이렉트 등 차량이용 전 과정의 디지털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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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퍼스트클래스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18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내년을 이끌어갈 만족도 1위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로 올해는 총 21만명 이상이 조사에 참여했다.
'퍼스트클래스 브랜드'는 퍼스트브랜드로 10년 이상 지속 선정된 브랜드에게만 주어지는 상이며, 롯데렌터카는 렌터카 부문에서 올해로 16년 연속 1위를 수상하며 업계 최고의 자리를 지켰다.
롯데렌터카는 차량 소비 패턴 및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해 렌터카 시장을 넘어 국내 자동차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이처럼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온 점이 이번 '퍼스트클래스 브랜드' 수상으로 이어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롯데렌터카는 장기렌터카 서비스에 IoT 기술을 적용한 '신차장 IoT'를 선보였으며, 다양한 차종을 바꿔가며 탈 수 있는 구독형 프로그램 '오토체인지' 등을 선보이며 변화하는 자동차 소비 패턴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남승현 롯데렌탈 경영지원부문장 상무는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도 1위 브랜드로서 고객의 편리한 카라이프를 위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