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전 점서 신상품 '나타 퓨라 에그타르트 플레인' 출시롯데마트, 디저트 매출 19년 24.5% 신장2019년 프리미엄 디저트 수 전년비 300%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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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혼자 밥과 술을 먹는 '혼밥족'과 '혼술족'에 이어 혼자 디저트를 즐기는 '혼디족'이 뜨고 있다. 한 끼 식사와 맞먹는 가격의 디저트를 기분 전환을 위해 소비하는 고객이 늘었을 뿐만 아니라, SNS를 통해 자신이 먹은 디저트를 자랑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될 정도로 새로운 디저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디저트 시장 규모는 2014년 3000억원에서 2018년 1조5000억원으로 5배 가량 성장했다. 올해는 2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롯데마트 디저트 상품군의 연도별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면 2017년 8.4%, 2018년 21.9%, 2019년 24.5%로 지속 신장하고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티라미수 컵케이크와 같은 프리미엄 디저트를 집에서 즐기려는 '홈디족'이 늘어나면서 2019년 프리미엄 디저트 상품의 수가 2018년과 비교해 약 300% 늘어났다다.

    롯데마트가 포르투갈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포르투갈 에그타르트를 1일 출시했다. 포르투갈 에그타르트 생산 1위 업체인 '파니크(Panike)'와 손을 잡고 직접 기획한 '나타 퓨라 에그타르트 플레인(4개/1통, 3900원)'을 전 점에서 판매한다.

    '나타 퓨라 에그타르트'는 1820년대 포르투갈의 수녀원에서 전수되던 비밀 제조법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에어프라이어에서 170℃로 10분 정도 굽거나 전자레인지에서 5분 정도 돌려주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다.

    가격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유명 카페 브랜드와 비교해 50% 이상 저렴하다. 롯데마트는 파니크와 직접 계약을 통해 중간 유통마진을 낮춤춰 1개 당 975원이지만, 유명 카페에서는 1개 당 2200원에 판매한다.

    '나타 퓨라 에그타르트'는 에그타르트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바삭한 패스트리에 커스타드 크림을 가득 담았으며, 향후에는 블루베리, 초코 등 다양한 맛도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