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라운지 매출 견인국내산 신품종 딸기 1톤 구매딸기 판로확대까지 일거양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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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신라호텔이 지난해 겨울 첫 선을 보인 딸기빙수가 인기를 끌면서 국내 신품종 딸기의 판로 확대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2일 서울신라호텔이 지난해 딸기빙수 판매기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의 전체 음식 메뉴 매출 중 딸기빙수의 비중이 25%를 차지했다. 약 1톤에 달하는 국내산 신품종 딸기를 구매한 것.

    서울신라호텔이 지난해 1월 처음 출시한 딸기빙수는 금실딸기 등 국내 농가에서 재배한 신품종 프리미엄 딸기를 활용했다. 딸기 빙수를 통해 아직 생소한 금실딸기의 대중적으로 알리고, 유통망이 부족했던 국내 신품종 농산물의 판매 확대에 도움을 주었다.

    이에 서울신라호텔은 오는 3일부터 프리미엄 딸기빙수 판매를 시작하며 다시 한 번 국산 신품종 딸기 알리기에 나선다.

    서울신라호텔은 올해도 금실딸기를 주력으로 활용한다. 금실딸기는 국내 딸기 농가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 2016년에 국내에서 개발된 프리미엄 딸기로, 높은 당도와 경도, 은은한 복숭아 향의 풍미로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어 이번 딸기빙수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서울신라호텔은 한달 동안만 딸기빙수를 판매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3일부터 2월29일까지 두 달 동안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판매기간 확대로 국내산 프리미엄 딸기를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릴 수 있고, 국내 농가에도 더 큰 힘을 실어줄 수 있을 것으로 호텔은 기대했다.

    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지난해 고객들의 큰 사랑으로 딸기빙수가 여름철 애플망고 빙수와 함께 과일빙수의 양대산맥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메뉴를 지속 개발해 국산 신품종 농산물의 판로 개척에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