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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코웨이가 이달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가전전시회 ‘2020 CES)’에 참가한다. 다섯 번째 참가로 코웨이는 매년 전 세계 생활가전 트랜드를 반영한 제품을 소개해왔다.
올해 전시 콘셉트는 ‘혁신 기술이 가져온 생활가전의 미래’다. 코웨이는 이번 전시를 통해 △공기청정기 15종 △정수기 9종 △비데 5종 △의류청정기 1종 △워터 인덕션+식기세척기(콘셉트 제품) 1종 등 총 31종의 신제품을 소개했다.
올해 전시 핵심은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 스스로 필터 세척과 교체를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는 필터 교체시기를 알려준다. 제품을 뜯지 않고 필터만을 위로 뽑아 간편한 세척이 가능하며, 동일 평형대 제품 대비 약 40% 크기도 줄였다. 이 제품은 1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유럽, 대만, 미국, 일본 시장 등에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2020년 주력 제품인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와 아이스 정수기 2종도 소개한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지난 12월 국내 출시된 제품으로, 출시 초기부터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코웨이 프리미엄 필터인 ‘CIROO2.0(RO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했다. ‘CIROO2.0’는 직수와 역삼투압 정수기의 장점만을 구현한 필터로, 오염 물질 제거 성능이 높으면서 유량이 풍부하다.
코웨이는 이번 전시에서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인 ‘아이스 정수기 3.0’과 ‘아이스 탄산 정수기 3.0’도 함께 선보인다.
코웨이는 워터 인덕션과 식기세척기를 결합한 콘셉트 제품도 최초로 선보인다. 제품 하단에 위치한 식기세척기엔 웅진코웨이의 차별화된 경쟁력인 깨끗한 물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더욱 위생적이고 깨끗한 식기 세척을 위해 애벌 모드와 세척 모드의 두 단계로 진행된다. 애벌 모드에서는 화학 첨가물 없이 전기분해로 생성된 살균수가 식기에 분사돼 살균한다. 제품은 8인, 12인용으로 구성돼있다.
상단에 위치한 워터 인덕션은 정수 물을 제공한다. 음식 조리에 사용되는 물을 담기 위해 싱크대까지 이동하는 수고를 덜어주는 제품이다.
이해선 웅진코웨이 총괄사장은 “이번 CES는 일상 속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웅진코웨이만의 차별화된 혁신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환경가전의 트랜드를 제시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선진화된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