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사전 점검, 대응 부서 비상 연락망 최신화
  •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설 명절 비상 대응 체계 정비를 완료하였다고 23일 밝혔다.
    NBP는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사전 점검을 마치고 대응 부서들의 비상 연락망을 최신화 하는 등 연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이슈를 미리 예측하고, 문제 발생 시 해결까지의 리드 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사항들을 재점검했다. 

    또한 연휴 중 클라우드 상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평일과 동일한 수준의 장애 대응 체계를 작동하여 고객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설 연휴 대응을 위해 채비를 마친 인력은 300여 명이다. 이들은 장애 관제팀과 시스템 엔지니어, 보안 담당자 등이 이용자들의 불편 사항에 대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데이터센터 관련 부서 인력들의 현장 출동 가능 시간도 확인 완료했다. 

    NBP의 설 연휴 비상 대응 체계는 설 연휴 전날인 23일 오후부터 27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관련 장애 접수는 온라인과 유선 모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