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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그룹이 우한 폐렴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위기관리 시스템을 가동했다.

    CJ그룹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우한 폐렴)에 대한 예방 대책 및 점검을 위해, 지주사 내 안전경영팀, 인사팀, 커뮤니케이션팀 등이 참여하는 '위기관리 위원회'를 구성하고 매일 각 계열사별 상황을 체크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국내 및 글로벌 전체 임직원 대상으로 ‘행동 가이드’를 선제적으로 배포했다. 고객 접점이 많은 사업장들을 중심으로 근무자 마스크 착용, 고객용 위생용품 비치, 출입시 손 소독 등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CJ대한통운은 택배서브에 열감지카메라, 레이저체온기로 발열 체크하고 있다. CJ CGV와 CJ올리브영 등은 매장별로 직원들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등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이외에도 CJ그룹은 중국 내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을 위해 마스크 10만장, 손 소독제 2000개를 특별 주문했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위생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중국 내 각 사업 법인장과 안전 담당자들의 위챗 채팅방을 개설, 실시간으로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및 주요 이슈에 대해 즉각 대응하는 체계를 갖췄다.

    CJ그룹 관계자는 "중국 내 사업장은 대부분 현지 채용이 많다"며 "주재원을 포함한 현지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위생용품을 특별 주문했고, 최대한 빨리 지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