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영역 765개에서 2000개까지 고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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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신증권은 인공지능 금융챗봇 '벤자민'이 받은 고객질문이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벤자민'은 대신증권 온라인 거래매체(HTS, MTS)에서 365일, 24시간 고객과 상담이 가능한 대화형 채팅봇이다. 모바일 시대에 요구되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금융서비스다.

    대신증권은 VOC(Voice Of Consumer, 고객관리시스템)를 통해 고객들이 질문하고 건의했던 방대한 분량의 데이터를 핵심 표준지식으로 분류하고 분석해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답변을 찾아낸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2017년 765개의 답변 영역으로 시작한 ‘벤자민’은 현재는 2000개로 세분하고 고도화해 안내하고 있다. 서비스 초반에는 계좌관리, 공인인증서, 공모주 청약 등 단순 업무 위주로 상담한 데 나아가 신용대출, 주식매매, 해외주식, 금융상품 등 증권 업무 전반에 걸쳐 응대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