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부터 소고기, 삼치, 딸기, 오렌지 등 다양한 먹거리 할인 나서집서 밥 먹는 식구 증가로 2월 계란, 양파 등 기본 식재료 수요 늘어집밥 대표 반찬 판매 늘며 온 가족 먹거리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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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가 가족 식탁을 풍성하게 해줄 다양한 먹거리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이마트는 5일부터 일주일간 미국산 오렌지, 딸기, 삼치, 봄나물, 돼지고기 등 풍성한 가족 먹거리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우선 이마트는 11일까지 제철 맞은 미국산 오렌지(10~16개입/봉)를 기존 1만 900원에서 행사카드 구매 시 8900원에 판매한다. 국내산 봄나물 모음전 행사를 통해 달래(1580, 봉), 냉이(1980원, 봉), 청도미나리(4980원, 400g내외), 초벌부추(2980원, 100g)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또한 온 국민이 힘낼 수 있도록 1등급 이상으로 선별한 국내산 ‘돈 뒷다리(100g, 냉장)’를 580원에 판매하며, ‘돈 앞다리/갈비(100g, 냉장)’는 각 880원에 선보인다. 호주산 ‘항공직송 소고기’도 전 품목을 신세계 포인트 구매 시 20% 할인 판매한다.이 밖에도 ‘풀무원 톡톡 전라도식 포기김치(320g, 2만8,400원)’를 1+1 가격에 선보이고 포장 김치 전 품목을 이마트e카드 구매 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삼치데이(3.7일)’를 맞아 단 하루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는 7일 단 하루 국산 삼치 전 품목을 신세계 포인트 구매 시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이처럼 이마트가 온 가족 먹거리 할인 행사에 나서는 이유는 최근 아이들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회사들까지 더해져 가정 내 식재료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다.이마트에 따르면 2월 한달 간 계란, 당근, 양파, 감자 등 요리에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식재료 매출이 2019년 2월 대비 약 20~30% 가량 늘었다. 어느 요리에나 빠지지 않는 대표 식재료인 '계란'의 경우 지난 해 대비 26.2% 늘었으며, 양파가 32.2%, 당근이 28.5%, 감자는 10.9% 가량 신장했다.식탁 메인 반찬 재료인 고등어, 삼치, 돼지고기, 김치 등의 판매도 증가했다. 과거 대표적인 반찬이었으나 온 가족이 함께 식사하는 횟수가 줄며 주춤했던 고등어, 삼치 등의 매출 역시 지난 해 2월 대비 20% 가량 늘었다.고등어는 35.3%, 삼치는 27% 가량 매출이 신장했으며, 돼지고기 역시 10% 가량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쌀과 김치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0.8%, 34.8% 가량 늘며 집에서 밥을 먹는 비중이 늘었다는 것을 반증했다.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 집밥을 먹는 횟수도 늘고 있다”며 “이마트는 증가하는 식재료로 인한 가정 부담을 줄이고자 다양한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