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 2.5 및 3.5 터보, 디젤 2.2 등 엔진 갖춰스스로 알아서 차체 조절… 승차감 위한 첨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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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신형 G80을 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현대차는 30일 온라인 생중계로 신형 G80을 공개하고 국내 시장에서 정식 판매에 들어갔다.7년 만에 바뀐 신형 G80은 제네시스의 계보를 잇는 세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2008년 제네시스 이름을 처음 단 1세대(BH)의 순수 혈통이기 때문이다.신형 G80은 우아하고 역동적인 콘셉트에 부합하는 외관을 갖췄다. 기존보다 전폭(너비)은 35㎜ 넓혔다. 전고(높이)는 15㎜ 낮춰 쿠페형으로 탈바꿈했다. 이와 함께 패밀리 룩인 크레스트 크릴과 두 줄 쿼드램프를 적용했다.측면에는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캐릭터 라인과 풍부한 펜더, 20인치 휠 등이 특징으로 자리 잡고 있다. 뒷면은 말굽 형태의 트렁크와 듀얼 머플러가 돋보이도록 했다.신형 G80은 가솔린(휘발유) 2.5 및 3.5 터보와 디젤(경유) 2.2 등 3가지 엔진을 장착한다. 판매 가격은 5247만원부터다.가솔린 2.5 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 304마력, 최대 토크 43.0㎏·m의 힘을 발휘한다. 가장 주행 성능이 뛰어난 가솔린 3.5 터보 엔진은 최고 출력이 380마력에 달한다. 최대 토크는 54.0㎏·m다.디젤 2.2 엔진은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가 각각 210마력, 45.0㎏·m다. 균형 잡힌 연료 효율과 성능을 낸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특히 모든 엔진에는 회전식 진동 흡수 장치(CPA)를 장착했다. CPA는 엔진 회전 시 발생하는 진동을 감지해 이를 상쇄시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직접분사 방식과 간접분사 방식을 상황에 맞게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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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G80은 대형 세단답게 안전과 편안한 승차감을 강화했다. 초고강도 강판을 42%가량 확대 적용했다. 차체 중 약 19%에는 알루미늄 등 경량 소재를 썼다.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해 자동으로 차체 높이를 조절하고 노면 충격을 흡수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기술은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운전석은 7개의 공기 주머니를 넣은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적용돼 있다.실내 공간은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A필러는 시야를 가리지 않도록 했으며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5인치 디스플레이 등을 탑재했다.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엔진과 구동 방식, 색상, 옵션(선택 사양) 패키지 등을 고를 수 있도록 ‘유어 제네시스’ 시스템을 도입했다.이 밖에 고속도로주행보조Ⅱ와 차선을 바꿔주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조수석 프리 액티브 세이프티 시트,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제네시스 카 페이 등 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갖췄다.현대차는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신형 G80을 만날 수 있는 ‘무빙 라운지’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가상현실(VR) 전시관인 ‘360 VR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신형 G80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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