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년3개월만에 티볼리, 렉스턴 이어 역대 세번째 스포츠 브랜드 역대 내수 판매 연내 40만대 달성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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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가 출시 27개월 만에 10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스포츠 브랜드의 전통에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됐다고 21일 밝혔다.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 20일 기준으로 전체 판매 10만대를 달성했다. 이는 17개월만에 10만대를 판매한 티볼리(2016년)와 26개월의 1세대 렉스턴(2003년)에 이은 3위 기록이다.

    지난 2018년 출시한 ‘오픈형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는 출시 한 달 만에 누적계약 1만대를 달성했고 같은 해 4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스포츠 브랜드는 ‘개척자’ 무쏘 스포츠로 국내에 SUT(Sports Utility Truck)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쌍용자동차 성장을 이끌어 왔다.

    2세대 모델 액티언 스포츠와 3세대 모델 코란도 스포츠에 이어 4세대 모델 렉스턴 스포츠까지 선보이며, 브랜드 역대 내수 판매량은 연내 40만대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스포츠 브랜드가 세대를 거듭하며 고객으로부터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데는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주행 능력과 독보적 오픈형 스타일, 저렴한 자동차세 등 우수한 경제성이 뒷받침됐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 받는다.

    쌍용차 관계자는 “세대를 거듭할 때마다 혁신적 스타일과 뚜렷한 개성을 추구해 온 스포츠 브랜드는 열렬한 지지를 가진 고객층, 독자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확보했다”며 “라인업 중 가장 많은 32가지 커스터마이징 아이템을 자체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튜닝시장 활성화를 지원함으로써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켜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