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으로 성장동력 구축
  • ▲ ⓒ교원그룹
    ▲ ⓒ교원그룹
    교원그룹이 인공지능(AI) 서비스 및 빅데이터 분석 환경을 구축하고 디지털 신기술 역량을 강화하고자 'AI 혁신센터'를 출범한다고 21일 밝혔다.

    교원그룹은 AI 혁신센터를 그룹의 AI 컨트럴 타워로서 개방형 혁신을 주도하는 핵심 거점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AI 혁신센터는 교육 및 생활문화 사업군의 비즈니스, 서비스, 이커머스, 연구개발(R&D) 등 그룹 전 사업영역의 인공지능화를 이끌고 AI 기반 신사업과 기술을 개발하고 검증, 적용하는 혁신조직이다. 각 사업본부 및 IT 센터와 유기적 협력 체제를 갖추고 AI와 빅데이터 산업에 대한 선제적인 지속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며 미래 사업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교원그룹의 AI 혁신센터 수장으로 새롭게 부임한 이규진 상무는 "AI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혁신은 기술에서 출발하지만, 반드시 고객 지향적 사고와 임직원 소통이 그 바탕에 있어야 한다"며 "교원그룹은 고객경험을 혁신하는 서비스를 우선 제공하고, 스몰 윈스(Small Wins) 전략을 통한 단계별 성공 경험의 축적, 임직원 변화관리를 통해 그룹 전체의 AI 역량이 함께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 교원그룹은 올해 핵심 경영화두로 '인공지능(AI) 생태계 구축'을 내세웠다. 그 시발점을 ‘AI 혁신센터’로 보고 있다. 교원그룹은 ‘AI 혁신센터’를 그룹의 AI 컨트럴 타워로서 개방형 혁신을 주도하는 핵심 거점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AI 혁신센터’는 교육 및 생활문화 사업군의 비즈니스, 서비스, 이커머스, R&D 등 그룹 전 사업영역의 인공지능화를 이끄는 역할을 맡는다. 또 AI기반 신사업과 기술을 개발하고 검증, 적용하는 조직이다.

    이외에도 각 사업본부 및 IT 센터와 유기적 협력 체제를 갖추고, AI와 빅데이터 산업에 대한 선제적인 지속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며 미래 사업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교원그룹은 AI 솔루션 분야에서 전문성과 실행력을 갖춘 이규진 상무를 영입, AI혁신센터장으로 임명해 AI 기반 서비스 및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 데이터 분석 및 관리 능력을 보유한 전담 조직 ‘데이터 테크랩(Data Tech Lab)’을 별도로 구성할 방침이다.

    이규진 상무는 “AI생태계 구축을 위한 혁신은 기술에서 출발하지만, 반드시 고객 지향적 사고와 임직원 소통이 그 바탕에 있어야 한다”며 “앞으로 그룹 전체의 AI 역량이 함께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