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 플라스틱 소비 감소 움직임에 동참그린사이클 캠페인 통해 자연과 공존 지속플라스틱 패키지 사용량↓·재활용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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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구의 날(4월22일)을 맞아 인체에 유해하거나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폐기하기 쉽고 재활용이 쉬운 플라스틱 사용을 권장하는 'Less Plastic 실천'을 제시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Less Plastic 실천은 플라스틱 패키지 사용량을 감축, 플라스틱 패키지의 재활용성 확대, 그린사이클의 물질 재활용률 확대를 골자로 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9년 국내 뷰티 업계 최초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12년간 지속가능경영과 환경을 위한 다양한 실천들을 대중에게 공개하며 '더 아리따운 세상(A MORE Beautiful World)'을 만들기 위한 행보를 성실히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인 그린사이클(GREENCYCLE) 캠페인을 통해 다 쓴 화장품 공병을 매장에서 회수하여 리사이클링(Recycling)에 적극 활용하고, 나아가 제품을 생산하며 발생하는 다양한 부산물들도 창의적으로 재활용하는 업사이클링(Upcycling)을 통해 자연과 공존하려는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2019년에는 글로벌 환경기업 테라사이클(TerraCycle)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3년간 매년 플라스틱 공병을 최소 100톤씩 재활용해 2025년까지 공병 재활용 100%, 제품과 집기 적용 비율 50%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프리메라가 매년 지구의 날을 맞아 진행하는 러브 디 어스(Love the Earth) 캠페인은 지구 생명의 원천인 생태습지를 보호하고 그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올해로 9년째 이어오고 있는 해당 캠페인을 통해 프리메라는 생태 습지 보호 의미를 담은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해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동아시아 람사르 지역센터의 습지 보호 활동에 기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1993년 수립한 환경 무한책임주의 정신을 재해석하고 고객이 플라스틱 문제 해결의 주체로 적극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운동들을 제시하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플라스틱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