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취임식 개최, 포스트 코로나 대응체계 정비 추진 장기적 목표로 국내 의료체계 전반적 문제 해결책 마련
  • ▲ 김선민 10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원장 취임식이 원주 본원에서 개최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김선민 10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원장 취임식이 원주 본원에서 개최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외부적으로 심사와 평가 업무에 대한 효율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소통방식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김선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10대 원장은 22일 원주 본원에서 취임식을 갖고 이 같은 목표를 밝혔다. 이날 취임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최소한의 직원만 참여했다. 

    김 원장은 “올해는 심평원이라는 이름으로 일한지 20년이 되는 해다.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심평원으로 한 단계 도약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의료체계는 심평원 없이 운영되기 어렵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앞으로 세계 최고의 보건의료 평가기관으로 우뚝 서는 기관으로 만들어 가자”라고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기관 운영의 목표는 ▲의료보장 관련 적정성과 타당성을 판단하는 의사결정기구 ▲국내 의료체계 전반의 문제를 해결 및 보완 ▲유관기관의 신뢰를 받는 유능한 기관  ▲누구나 일하고 싶고 자존감 높은 행복한 직장 ▲국내 최고 공공기관으로의 위상 확립으로 정해졌다. 

    김 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도록 정보통신체계를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전 직원과 의료계, 국민과 원활히 소통하기 위한 기전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인권과 청렴을 위해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윤리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